오! 마이 캡틴 - 멘토 & 롤 모델 드림박스 Dream Box 3
원시인 지음, 왕정인 그림 / 파란하늘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TV에서 가수가 되기 위한 오디션을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그 프로그램에서는 다섯명의 멘토들이 등장한다. 좀더 가수를 꿈꾸는 이들을 끌어주기 위한 멘토들이다. 이렇듯 요즈음 멘토나 롤모델에 관한 관심이 큰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 역시도 우리 아이들에게 자기에 맞는 진정한 롤모델을 츶을 수 있는 방법들과 여러 모델들을 제시한다. 청소년들이 롤모델로 삼고 싶은 분들뿐만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는 조금은 익숙치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들고  소개되어 눈길을  끈다.
월트 디즈니, 앤드류 카네기, 워렌 버핏, 에이브러햄 링컨, 윈스턴 처칠, 알프레드 노밸, 스티븐 호킹,  잭 웰치, 정주영,  스티븐 잡스, 그리고 피겨의 여왕 김연아까지.
위에 나열되 인물들의 공통점들은 성장과정에서 어떤 경험이나 주변인의 조언을 통해 깨우침을 얻고 이를 통해  자신의 잘못을 다 잡고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아룰러 고난에 굴하지 않고 그 역경을 딛고 일어서  뛰어남은 사람들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왜 롤모델이 중요한지, 왜 멘토가 중요한지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지만 정작 어떻게 자신에게  맞는 멘토나 롤모델을 선택할지에 대해서는 설명하기가 힘이든다.
그것은 우리 아이들이 지니고 있는 각각의 특성과 우리 아이들이 지닌 잠재력을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일찍부터 그 잠재력을 들어내는 아이가 있는 반면에. 시간이 지난 다음에 서서히 들어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전자이든 후자이든 중요한 것은 멘토나 롤모델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이것만은 기억을 해야한다고 책은 말하고 있다.
윤리적인 사람이어야 하고, 그 분야에서 전문가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직은 어린 아이들이기에 하나하나 관심을 가지고  아이의 특성을 파악하고  아이에게 맞는 옷을 입혀줄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다.  아이가 자라 스스로 자기에게 맞는 멘토를 찾을 수 있을때까지 아이를 응원하고 지켜보는 것은 나의 몫인 것 같다.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분들의 이야기들을 통해 아이의 시야를 넗혀주고 싶다.
좀 더 우리 아이가 튼튼한 날개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면서, 그리고 그 날개로 높이 비상하기를 꿈꾸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