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골에서 몸짱으로 - 마른 남자들의 살찌기 대작전
강승구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세상은 참 공평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부터인가 외모로 사람을 평가는 사회에서 우리는 살아가고 있다. 남자들은 누구나가 울퉁불퉁한 근육의 몸애를 몸짱으로 부르며 그들을 부러워하고 그들처럼 되려고 노력하고, 여자들을 S라인 몸매라는 점을 강조해 누구나가 흔히 말하는 쭉쭉빵빵을 이야길한다.
언제가 TV에서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가시남편을 보게 되었다. 헌혈을 위해 50kg을 넘기 위해 나름의 처방을 받아 일주일을 노력하고 결국 52kg이 되어 헌혈을 하게 되었다는 내용이었던 것 같았다. 이 책이라 말로 그런 가시남들을 위한 책이다.
우리집 신랑 역시 가시남에 가깝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을 통해 신랑의 체형은 체육학에서보는 3가지 체형중 외배엽 체형에 속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의학에서 사람의 체질을 4종류로 나누듯이 체육학에서는 사람의 체형을 3종류로 나눈다. 내배엽, 중배엽,외배엽으로 말이다.
내배엽 체질의 사람은 지방 축적이 잘 되기 때문에 뚱쭝하고 목이 짧다. 흠히 말하는 씨름선수가 대표적일듯하다, 중배엽은 가정 보기 좋은 몸매로 가슴은 넓고 허리는 가늘고 조금만 운동을 해도 근육이 빨리 붓는 스탕일로 짐승돌 옥택연긴은 양질의 근육남이 대표적이 다. 외배엽은 스미골들이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찌고 웬만큼의 중량운동을 해도 근육이 붙지 않는다. 특히 소화능력이 떨어지느느 것이 대부분이다.
이런 외배엽의 남성들을 5개월만 꾸준한 운동과 음식조절로 변화시킬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한 책이 바로 이책이다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음식에 대한 상식들이나. 무조건으로 많이 먹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들, 그리고 단백질 보충제난 탄수화물 보충제등 헬스 보충제에 대한 지식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무엇보다도 집에서 할수 있는 운동방법들이나, 헬스장에 가서 할수 있는 운동들의 대한 소개등이 자세하게 나와 있다.
하지만 한가지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가짐인것 같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누구나가 성공해서 원하는 몸매를 얻을 수 없듯이 가시남들 역시 꾸준한 노력과 관리 그리고 정확한 정보만이 가시남에서 탈출하는 지름길임을 잊지 말아야 겠다.

[살 찌기 프로젝트 10계명]
1. 지금보다 부지런해져라
2. 운동을 시작한 초반에는 매일매일 운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라
3.긍정적으로 생각한다.
4 .항상 공부한다.
5 .배고프기 전에 먹는다.
6.운동은 하루 1시간씩,
7 .충분히 유식한다
8.내가 먹는 음식이 곧 내 몸이다
9.운동이 일상이 되도록 한다
10. 운동일지로 스스로를 관리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