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4-2 - 2011 완자 초등 2012년-2 28
비유와상징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4학년인 작은 아이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 엄마표로 4년째 계속 공부를 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의 방학이 다가오거나 새학기가 시작되면 나의 눈과 손은 바빠진다. 이번 여름방학 역시도 아이의 2학기 수학문제집을 고르기 위한 나의 눈과 손은 바빴다.  그렇게  나에게 온 [내옆의 선생님 완자 수학 4-2]는 비상에서 만든 수학문제집이다.  월간지롤 오는 교재를 이용해 보았고, 이름을 대면  알만한 교재들도 이용해 보았지만 항상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파프리카는 이런 나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교재이다. 
내 옆의 선생님 완자 수학은 기본교재와 , 시험전에 꼭 풀어야 하는 문제 그리고 정답친해 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교재를 살펴보면  개념별 친절한 설명으로 원리를 쉽게 익힐 수 있고,  단계별 반복 학습을 통하여step1, step2 ,step3 의 문제까지 난이도를 높여가며 다양하게 문제를 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응용문제로 실력쌓자와 서술형 문제 연습하자까지  어느것 하나 부족함 없이 이 권에 담아져 있어 아이들의 2학기 섬행 교재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그리고  시험전에 꼭 풀어야 하는 문제 의 특별 부록은 기초력 다지기, 단원평가, 중간, 기말고사학력평가까지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의 시험준비도 문제 없을 것 같다. 기존의 수학문제집 보다 구성면이 조금은 탄탄한 것 같고, 기초도 확실히 잡아줄 수 있어 4학년인  딸아이의 수학을 완자에게 맡겨도 될것 같다.  무엇보다 개념정리가 확실히 잘 되어 있어서 좋은것 같다. 그리고 해답지 역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학부모들은 물론 아이들이 보기에 도 좋을 것 같다.  기존의 수학문제집의 요점, 개념정리와는 차별화된 구성으로 정말 선생님이 옆에서 차근차근, 하나하나 짚어주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진다.  올 여름 방학 아이들의 수학 선행 문제집으로 손색이 없다.  3학년때는 수학을 무난히 잘 소화했지만 점점 어려워지는 수학과목을 우리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