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육 솔루션 : 아이의 행동편 자녀 양육 시리즈 4
미셸 보바 지음, 남혜경 옮김, 손석한 감수 / 물푸레 / 201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양육(parenting)  '아이를 보살펴서 자라게 한다' 
미셀 보바의 말처럼 양육은 부모에게 지워진 종신형이다.
양육솔루션(Parenting  Solutions)은  아이들과의 전쟁에서 아이들과 슬기롭게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한 하나의 가이드북 역할을 해주는 책인것 같다.
끊임없이 반복되는 아이들과의 마찰속에서 부모는 부모이기에 아이들에게
늘 패배자가 되는 것 같다. 그런 부모들의 든든한 구원자와도 같은 책이다.

양육 솔루션-아이의 행동편 에는 우리 일상에서 흔히 겪고 있는 아이들의 행동에
대한 해결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
하나의 솔류션별로 [도대체 문제가 뭘까?]를 시작으로 [해결책은 무엇일까?]그리고
[아이의 성정단계와 그에 따른 변화들]을 유아기, 학령기, 10대초반에 걸쳐 설명을 하고 
있다. 그리고 [부모의 시선집중]과  [양육뉴스] 그리고 [우리집에서는요]의 팁들이 
책 중간중간 삽입되어 솔루션 해결에 도움이 되고 있다.
그리고 나를 경악케 했던 오늘날 양육방식이 가진 문제점들중 
7가지 치명적인 양육스타일은 나의 얼굴을 붉게 물들였을뿐 아니라
머리를 헤머로 맞은것 같은 멍함을 주었다.
헬리콥터 양육. 인큐베이터 양육,  반창고 양육,  친구같은 양육, 액세서리 양육,
편집증적인 양육, 마지막으로 부차적인 양육까지..
이런 치명적인 양육스타일이 지금의 우리들의 자화상과 같았다.

양육 솔루션은 아이의 행동편과 심리편 2권으로 구성된 책으로  미셀 보바가 제시한
101가지의  양육문제에 대한 명쾌한 답을 제시해준다.
양육 솔루션은 그 동안 속 썩이고 골머리를 앓아왔던 우리집 문제에서 벗어나게 해준
양육의 백과사전같은 책이다.  이 책을 보고 현재의 모습을 책망하고 주저앉기보다는
아이들과의 문제점들을 책에서 찾아  하나씩 하나씩 해결 해 갈수 있는 희망을 
가져야 겠다. 책이 지닌 무게만큼 나의 마음의 짐은 가벼워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