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1.11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2009,2010년 약 2년동안 우등생 논술을 구독했다. 매달 23일 되면 어김없이 우등생 논술을 기다린곤 했다.
그렇게 2년동안을 구독했지만  올해는 새로이 창간을 한 우등생 과학을 구독하고 있다. 딸아이들인지라 과학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과학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갖기 바라는 마음에서 과감히 우등생 과학을 선책한 것이었다.
 그래서일까 우등생 논술을 받아든 아이들의 표정은 너무나 행복해 보였다. 오랜만에 보는 우등생 논술이기에 그 반가움이 더 큰 것 같았다. 여전히 앙증맞은 표지..
전체적인 구성은 지난해에 보던 때보다 내용이 더욱 알차게 구성되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더욱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연년생의 딸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것 같다. 우등생 논술답게 한권에 창의력과 어휘력, 그리고 표현력과 독해력별로 섹션이 이루어져 있고 그 밖에도 시사 섹션이라든지 책속의 워크북들과 연재만화들이 수록되어져 있어 그 다양성과 아이들을 위한 잡지로서의 매력을 더한다. 아울러 그동안 구독했었때에도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돌 가수들의 브로마이드역시 변함없이 구성되어져 있어 좋았다.
자칫 아이들의 월간 잡지이기에 내용들이 조금은 빈약할지 모른다는 그 우려를 말끔히 씻어버린 우등생 논술이다.
아이들은 다시금 우등생 논술을 구독하게 해달라고 조른다. 작은 아니는 발빠르게 독자엽서를 작성해 보내는 열의꺼지 보인다. 지난해 보다  많은 발전을 보인 우등생 논술이기에 다시금 구독을 해야하나 나역시도 고민에 빠지게 된다.
단순히 한번만 읽고 놓아버리는 우등생 논술이 아닌 한달 동안 아이들이 손에서 놓질 않는다.
그만큼 내용적인 면에서나 구성적인 면에서 만족도를 나태내는 것이다. 엄마의 입장에서 보다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것이 더욱 맘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