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아이가 중학교에 갑니다 - 중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중학공부의 모든 것
메가스터디 초중등사업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엄마도 초등학교 입학을 같이 한다는  말이 있다. 그도 그럴것이 큰아이 초등학교 입학식때에 왠지 모를 설레임과 우리 아이가 잘 할 수있을까 하는 걱정이 앞섰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제는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큰아이를 보니 나도 중학교에 또 입학을 하는가 보다. 초등학교와는 다르게 중학생이 되는 아이를 보니 6년전과는 사뭇 다르다. 너무나 걱정이 되고 또 불안하기까지 하다.
[ 첫아이가 중학교에 갑니다]는 이런 나의 마음을 추스려주고 잡아주고 하나부터 열까지 자세하게 나와있는 이 책이야 말로 내가 찾던 책이었다. 아니 첫아이를 중학교에 입학시키는 부모라면 누구나가 반기는 책일것이다.아이들이 중학교에 입학하면 달라지는 수업방식과 수업시간부터 초등학교와 달라지는 중학교 과목별 공부법과올박맞는 중학교 시험대비 공부법 더 나아가 중학부터 준비하는 고고. 대학 입시대비 공부법까지... 그리고 엄맞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엄마를 위한 중학생활 준비하기 8문 8답까지..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는 것 같다. 이미 아이들을 중학교에 보낸 엄마들이라면 유난떤다고 말할수 있겠지만 첫아이를 중학교에 보내는 엄마들은 입장이 사뭇 다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던 섹션은 자기주도학습으로 시작하는 상위 1%공부법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올바른 자기주도학습법에 대한 정보와 엄마들이 해야하는 일들가지 디테일하게 설명이 되어져 있고, 하다못해 우리 아이들 노트 필기법까지 tip을 주어서 무엇보다도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이 세상 모든 부모들에게 귀하지 않는 자식은 없는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해주는 것이 가장 올바른 길인지 생각해 보게 한 책이다. 초등학생이 아닌 중학생으로서 우리 아이들을 받아들이는 지혜가 필요할때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