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을 위한 서울대 공부법 - 전교 꼴지에서 서울대 합격, 나도 1등한다! 나도 1등한다 시리즈 2
고리들 지음 / 행복한미래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중학생을 위한 서울대 공부법] 이 책은 많은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책이다.
나에게도 우리 딸아이에게도..  무엇보다도 전교 1등을 만드는 9가지 공부원리가 나의 눈을 사로잡는다.  공부는 결국 아느것이 힘이 된다, 공부에 몰입해야 하는 의미를 생각하라, 그대의 베짱을 믿어라, 우리 두뇌는 정보를 저장해야 생각할 수 있다, 자기 두뇌의 지적인 본능을 믿어라,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을 최대한 사용하라,  생존과 관련된 신경 전달 물질을 활용하라, 입학사정관제는 미래형 인재를 원한다, 미래형 인재가 되는 공부는 '통섭'이다.이 9갖 원리를 바탕으로 지급부터 서울대를 목표로  공부하라고 한다. 그리고 디테일한 내용들과 더불어 많은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이 이 책속에는 가득하다. 어쩜 아이들을 위한 책중에서 내가 원하던 책으로 다섯 손가락안에 꼽힐 정도로 매력이 있는 책이다.

[중학생을 위한 서울대 공부법] 중에서 가장 흡족했던 부분은 특별부록편에 실린 내용들이다.
우리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아에게 맞는 공부법을 선택할 수 있었다.
아직은 학원에 다니지 않은 우리 아이들은 자기 나름대로 자기주도학습을 한다.
올초부터 내가 하는 일이라고는 아이들과 함께 교재를 고르는것뿐.. 그리고 아이들을 믿고 지켜보는 것이다. 큰아이는 1학기 기말고사보다 평균이 많이 올라서 무척 대견스러웠지만 작은 아이는 반대로 성적이 많이 떨어져 나를 당혹케 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리기에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아이들을 다독여야 겠다. 우리 딸들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고 아이들에게도 꼭 이 책을 읽히고 싶다. 공부는 희망을 배신하지 않는 말이 정답이길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