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탄 초등과학의생명 5-1
기탄교육 편집부 엮음 / 기탄교육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관심이 중, 고등생들을 거쳐 이제는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이슈가 되고 있다.  나 역시도 연년생의 아이들을 엄마표로 가르치면서  가장 고민을 하고 가장 중요시하게 되는 것이 교재선택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달마다 집으로 배손되는 월간지도 해보았고, 학기가 바뀔때마다 나의 관심은 온통 교재선택에 있었던 것같다.  넘쳐나는 교재들로 인해 우리 아이들에게 잘 맞는 교재를 선택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이런 나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준 것이 기탄 에서나온 기탄 초등 참고서 생명시리즈인 것이다.  얼핏 보면 참고서인지 문제집인지 혼동이 될 정도로 내용이 알차고 실속이 이 있다.

[기탄초등 과학의 생명] 은 가탄 생명의 시리즈중 나의 마음에 쏙 들었던 과목이다. 자칙 지루하고 어렵고 딱딱하기 쉬운 과학을  아이들에 재미있게 두성되어져 있다. 다른 문제집에 비해 시험에 잘 나오는 교과서 개념 정리가 잘 되어져 있고, 시험에 잘 나오는 기초 탄탄 문제들과  시험에 잘 나오는 실력 숙쑤 문제그리고 신경향 탐구 문제는 서술형 문제이다. 여기에 교과서 과학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이해를 한번 더 돕는다. 한 단원을 3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서 아이들에게 조목조목 가르쳐주다보니  우리 딸아이의  취약과목이었던 과학에 대한 부담을 덜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진도 진도계획표가 있어서 아이혼자 체크를 해가면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점수를 주고 싶다.  5학년인 큰아이는 아직 학원에 다니지 않고 혼자 공부를 하고 있다. 이제는 스스로 알아서 하는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있는데 기탄 초등 생명시리즈를 가지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하기도 하고 흐뭇하다. 내가 한 일이라고는 좋은 문제집을 선별해 아이에게 주는것이 다였던 것이다. 우리아이에게 꼭 맞는 옷처럼 많은 아이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문제집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