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초등수학 파프리카 기본 4-2 - 2013년용
비상ESN 엮음 / 비상ESN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초등 4학년인 작은  아이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 엄마표로 4년째 계속 공부를 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의 방학이 다가오거나 새학기가 시작되면 나의 눈과 손은 바빠진다. 이번 여름방학 역시도 큰아이의 2학기 수학문제집을 고르기 위한 나의 눈과 손은 바빴다. 그렇게  나에게 온 [탐나는 초등 수학 파프리카-원리]는 비상에서 만든 수학문제집이다.  월간지롤 오는 교재를 이용해 보았고, 이름을 대면  알만한 교재들도 이용해 보았지만 항상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파프리카는 이런 나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교재이다. 
 원리편 교재를 좀 더 살펴보면  배운것 다시보기,  교과서 알아보기,  시험에 나오는 익힘책 문제,  단원 마무리,  서술형 맛보기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계산력/유형 기르기였다. 아이들에게 소홀하기  쉬운 계산력과 유형을 기르기는 한번더 해줌으로써 아이들이 더욱 수학에 자신감을 가지고  대할 수 있어 너무나 좋았던 구성이다. 문제집 안의 내용도 지루하거나 딱딱하지 않게 구성이 되어 아이들이 별 부담감없이 별 어려움 없이 풀어갈 수 있는 것 같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원리를 중심으로 학습을 하고 2학기가 시작이 되면 심화과정을 접해줄 생각이다. 요즘 다양하게 쏟이져 나오는  아이들의 문제집들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적합한 문제집을 찾아 주는 것은 엄마의 몫이다.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이라 여러가지 문제집들을 많이 구입해 보고 또 많이 풀어보았지만 그때마다 뭔가 조금씩  부족하다는 생각이었는데 이번 파프리카는 나의 만족도를 높이는 그런 문제집인것 같다 너무나 좋다. 우리 아이들이 이번 여름방학을 파프리카와 더불어 수학의 탄탄한 개념 완성에 도전하였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