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2 - 반격하라! 접두사 워드펫들의 계속되는 공격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2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어린아이 할 것 없이 영어에 대한 교육에 열을 올린다. 그로 그럴것이 글로벌 사회에 살아가기 위해서는 영어가 어쩜 필수가 되어버린 것이다. 영어회화를 자유로이 구사할 수 있어야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다. 나역시도 연년생의 초등학생들을 교육시키면서 유일하게 영어만은 나의 힘으로 안된다. 엄마표로 공부하지만 영어는 방문 수업을 받고 있다. 벌써 4년째말이다.
그런 와중에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그램그램영문법 원정대를 알게 되고 우리 아이들도 많이도 읽었다.   그런데 이번에든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가 나온것이다. 정말이지 어쩜 엄마들의 마음을 잘 알았을까?..   아이들에게 문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단어이다. 특히 영어에서는 단어가 중요하다.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영단어의 생성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에게 알려준다는 것이다. 영단어에서 찾을 수 있는 모든 규칙들을 영어의 원리라고 할 수 있다.  단어를 파생시켜보면 각 단어들이 그물망처럼 뻗어나가 단어를 하나하나 외울때보다 훨씬 바르고 많이 기억하고 외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어찌보면 아직 초등학생인 아이들에게 접두사나 접미사등  조금은 어렵게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면 여러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자연스레 아이들이 받아들이는 것 갗다. 궂이 개념을 잡아주려 애쓰기 보다는 책을 통해 자연스레 익히는 것이 아이들에게 더 좋을 것 같다. 건과 빛나, 피오, 루루, 얄리공주와 함께 떠나는 원정대의 재미있는 이야기들과 더불어 우리 아이들이 영단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유익한책이다.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