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백가지 기본 5-2 - 2011
(주)타임교육 편집부 엮음 / 타임교육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초등 5학년인 큰아이는 학원에 다니지 않고 엄마표로 5년째 계속 공부를 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의 방학이 다가오거나 새학기가 시작되면 나의 눈과 손은 바빠진다.
이번 여름방학 역시도 큰아이의 2학기 수학문제집을 고르기 위한 나의 눈과 손은 바빴다.
그렇게  나에게 온[ 백점으로 가는 지름길]은 타임교육에서 만든 수학문제집이다.
월간지롤 오는 교재를 이용해 보았고, 이름을 대면  알만한 교재들도 이용해 보았지만 항상 무엇인가  부족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백점으로 가는 지름길은 이런 나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교재이다. 백가지 교재와 더불어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는 실력테스트와 수학일기가 만족도를 더한다. 교재를 살펴보면 개념부터 차근차근, 기본부터 차곡차곡, 핵심유형 콕콕, 응용문제 익히기, 아하! 서술형,  내 실력 확인하기.  열린문제 맛보기 단계로 이어져오는 구성으로 어느것 하나 소홀하지 않고 모든것을 담으려 애쓴 스마트한 교재이다.  특히 수학일기는 우리 큰딸아이도 아직 접해보지 않은 부분이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다.  막연히 수학일기가 아닌 아이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tip들이 제시되어 있어  아이 스스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끔  되어 있다.
큰아이는 5학년이라 그런지 자기가 알아서 중요한 부분에 밑줄을 그어가면 공부한다. 개념부터 차근차근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야 한다는 아이의 말에 공감을 한다. 조금은 어려워지는 고학년의 수학을 잘 하는 방법둥의 하나가 기본과 개념이 중요한 비중을 차기하기 때문이다.  
틀린문제를 다시 꼼꼼히 풀어보고 옆의 설명가지 꼼꼼히 읽어보는 아이의 공부습관덕에 2학기도 백점으로 가는 지름길과 더불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방학동안 충분히 활용한 뒤에 2학기에는 응용이나 심화편을 이용하여 아이의 수학실력을 업그레이드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