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한국사 어린이 한국사 첫발 1
청동말굽 지음, 이규옥 그림 / 조선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창을 열면 창밖으로 아름들이 은행들이 푸르름을 물씬 풍겨오는 모습에 마음까지도 차분해짐을 느낀다. 내가 우리 집을 사랑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우리 주변에 흔하게 볼 수 있는 나무들. 사시사철 모습을 바꾸고 때로는 마음의 평온함을, 때로는 자연의 위대함을, 때로는 어릴적 동심의 셰계로 나를 이끄는 나무들.
[나무가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는 우리의 역사를 고스람히 간직한 나무들의 이야기이다.
나라의 슬픔에 함게 울었고, 나라의 경사에 함께 즐거워 했으며, 나라의 고통과 아픔에 함께 몸부림쳤을  나무들. 하지만 지금은 고스란히 역사를 품에 안은 채 우리 곁에서 지금의  우리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먼훗날 시간이 많이 지나 우리가 역사가 되었을때 지금우리에게 들려줬던 것 처럼 우리 후손들에게도 지금의 우리의 모습을 전해주려는듯.
 
큰 아이가 5학년이 되면서 사회 과목으로 역사가 떡 하나 등장하면서 아이들이 조금은 혼란스러워 했다. 당연히 배워야 할 역사이고, 당연히 알아야할 우리의 역사이지만 그동안 너무 등안시 하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해본다. 하지만 아이들엑 역사란 그리 만만치가 않는 과목임을 틀림이 없다. 역사를 더듬어 올라가면서 훑어 내려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무가 들려주는 한국사 이야기] 자연스레 아이들에게 읽힐 수 있다. 책을 읽는 큰아이 역시 재미있게 책을 보고 이 책에 소개된 그 시대적 배경이 궁금해 다시금 다른 책으로  자연스레 옮겨가며 책을 보는 모습에 흐뭇함을 느꼈다. 아이들이 읽기에 무난하고 내용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이 되어진 것 같다.
그리고 기획의도가 돋보이는 책이기도 하다. 이야기를 들려다오 시리즈 중의 한권으로 다른 이야기들이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