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 - Live Elementary English
정은숙.윤정인.김수현 지음, 이한이 그림 / 북마크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영어 교육하면 우리나라에사는 아마 [윤선생 영어교실]의 인지도가 가장 크지 않을까 싶다.
개인적으로는. [윤선생 영어교실] 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친숙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지금까지
지켜온 것은 아마도 또 다른 매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등영어]는 만화로 구성된 책이다.
조금은 독특한 만화의 구성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지는 반면 아이들이 선뜻 읽지를 않았다. 하지만 차근차근 읽어보면 우리 아이들에게 친숙한 학교 생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된다. 우리 큰 아이역시 처음에는 지레 겁을 먹었는지 잘 보려하지 않다가 조금 시간이 지나니 자연스레 잘 보고 있다.
1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는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아서 좋았다. 무엇보다도 나의 관심이 많이 갔던 부분은 여섯가지의 Idea Maps이었다.
Square Map(사물의 의 및 개념), Wheel Map(사람,사물,사건의 묘사), Ring Map(2개 이상의 유사점과 차이점),  Branch Map(전제와 부분간의 관계), Chain Map(사건이 절차 및 과정), Arrow  Map(사건의 인과 관계) 이를  활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보다 쉽게 정리해 짧은 글을 완성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 아이들의 쓰기 부분에서 활용해 보면 좋을 듯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음성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아이들에게 본문의 내용을 들려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임과 동시에 윤스맘 카페를 통해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너무나 유용했다.
우리 아이들에게 영어란 내가 영어를 배우던 때와는 많이 다르다.
그 만큼 영어는 더욱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어 소홀히 할 수가 없는 부분이다.
우리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로 다가온 [ 미국에서 통하는 생생 초증영어] 우리 아이들에게 골고룰 균형잡힌  영어책이 된 것 같아 우리 아이들이 앞으로도 계속 사랑했으면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