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 - 대기업도 주목하는 서비스경영 1위 선병원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
선승훈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병원에 대한 나의 선입견은 좋은 편이 아니다. 어찌보면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것일수 도 있다.
알단 입구에서부터의 병원만의 특유의 냄새와 그리고 지금은 예전보다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네들만이 가진 권위의식이랄까 아니면  나는 의사다라는 자존감일까. 아무튼 의사가 목에 힘을 주고 있으면 그 병원의 간호사들 역시도 닮아가는 것을 느낀다. 일년에 병원에 많이 가야 다섯손가락을 꼽을까 하는 나의 병원에 대한 편견을 좀 심한듯 하다.
하지만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를 읽고는 조금은 달라지것 같다. 아니 어쩜 의구심이 드는 것이 맞는 표현일 것이다. 어떻개 우리나라에도 이런 병원이 있다는 것을 나는 모르고 있었는지.. 외국의 병원에서나 선진국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그런 의료서비스가 우리나라에서도 가능한것일까 하는 의구심에  책속으로 깊이 빠져들었다.  책 표지의 인자한 미소를 품으시는 삼형제분, 그리고 책속에 실려있는 병원의 이곳저곳의 모습들이 그동안 내가 알고 있는 병원들과는 사실 거리가 좀 멀다는 생각에서이다. 무엇보다도 의사가 아닌 경영인으로써의 병원의 운영을 맡으면서 다른 병원과는 차별화적인 환자편의가 최우선이 될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한 서비스 정신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라기에 그저 따분한 병원이야기와 자기들의 자랑거리를 늘어놓는 책일것이라는 나의 생각과는 다르게 20년전에 선친의 뜻에 부합하기 위해 선병원으로 출근을 시작하면서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선승훈 의료원장님이 추구하시는 모든 이념들과 그분의 열정이 고스란히 오늘날의 선병원을 만들었는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비록 [삼형제의 병원경영 이야기]를 통해 알게된 선병원이지만 우리나라에도 이토록 좋은 병원이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가져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