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스피치 리딩 훈련 Starter 2 (본책 + 워크북 + 스피치 리딩 트레이너 MP3 CD 1장) - 유식해지는 신개념 Reading&Speaking 연계 영어 훈련 영어 스피치 리딩 훈련 2
이지연 영어연구소 지음 / 사람in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영어 울렁증.. 언제부터인가 영어에 대한 울렁증이 생긴것 같다. 아니 솔직히 말하자면 나의 아킬레스건 같은 것이다.  엄마표로 두 아이를 교육하면서 안되는것 한가지. 바로 영어인 것이다.
머릿속에서만 빙글빙글 맴돌뿐 입밖으로 나오지 않는 것 또한 나의 증상이다. 설사 입밖으로 나온다 해도 발음에 자신이 없어 우물우물 하는 정도이다. 무엇이 문제일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일 것이고 아울러 그동안 영어 공부하면 잘 읽는것에 치중하였던 것이 문제점이 아닐까 싶다.  영어교육의 가장 궁극적인 목적은 의사소통일 것이다. 즉 잘 알아듣고 잘 말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알아들을 수는 있는데 그 대답이 입밖으로 나오질 않는 다는 것이다.
[영어 스피치 리딩 훈련]은 이런 나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책이다.  우리가 우리의 모국어인  한국말로 말을 할때도 어느정도 가지고 있는 정보가 있어야 대화를 이어갈 수 있듯이 이 책 역시도 단순히 그동안 생활영어(초급영어)에서 한 차원  더 나아가 지식과 정보를 이야기 하고 있다.  총 40가지의 주제를  [정보에 의견을 곁들인 스피치에 도전하기 Challenge 1]과  [정보만을 담고 있는 스피치에 도전하기 Challenge 2]로 나누어 크게 두가지로 분류하여 소개하고 있다.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먼저 Backgrounder에 관한 글을 먼저 제시하고 Key word you will need로 키워드를 숙지한 다음 본격적이 Speech Reading을 시작하고 그런 다음 의미 단위로 끊어 읽는 Speech breakdown 으로 복잡한 문장 구조를 파악하여 문장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을 통해 앞에서 듣고 훈련한 스피치문을 암송해보는 Speech  Completion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무엇보다도 함께 구성되어져 있는 CD가 이 책의 완성도를 더한다. 이 책은 스피치 리딩 트레이너인 MP3 CD와 함께 듣고 황요해야 그 효과가 더 크다는 것이다.
이 책은 현 시대의 영어 학습의 부족한 면을 채워주기에 충분한 책이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자세일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차근차근 영어 울렁증에서 벗어나는 그날을 위해 화이팅하고 싶다.

 

 




문학·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