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5 - 전설의 정글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5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회를 거듭할 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슈퍼히어로의 벤의 과학영웅.
요즘은 학습만화가 범람을 하고 있다. 어찌보면 무분별할 정도로 너나할 것 없이 학습만화형식의 책을 펴낸다.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어가는 연년생 딸들 역시 학습만화를 자주 접하는 편이다. 본의아니게. 하지만 항상 딸들이 학습만화를 보고 있으며 보지 말라는 무언의 압력을 가하는 나를 본다. 학습만화에 치여 다른 책들을 멀리 할까하는 조바심에서이다. 다 나름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그래고 솔직히 엄마입장에서는 아이들이 다른 책을 보기를 원하는 것이다.  

[과학영웅5 - 정글의 전설]
유일하게 아이들이 봐도 그저 흐뭇한 책이다. 학습만화임에도 불구하고..
1권부터 5권까지 우리 아이들은 과학영웅을 너무나 좋아하고 또 열심히 읽는다..
처음 1권부터 그렇듯이 과학영웅은 학습만화이지만 다양한 형식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넒은 과학적 자료로 나의 마음을 흡족하기 했던 것 같다.  이번 5권 역시도 나의 이런 바람을 저버리지 않고 요즘 말로 '대박'이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아마존 밀림의 이야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구체적이고도 또 뭐랄까 깊이 있는 지식을 전한다.  벤과 그웬, 그리고 맥스 할아버지와의 밀림 탐험을 통해 우리 아이들은 밀림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모르는 많은 정보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지루하게 않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보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개정 교과서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려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그리고 엄마들의 사랑을 받는 워크북 역시 과학영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래서일까 우리 딸들은 과학영웅 6권을 기다린다.
아직 끝나지 않는 정글에서의 모험이야기가 벌써부터 궁금한 것이다.
나역시도 벌서부터 6권이 기다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