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동화 1 : 지혜편 - 어린이의 인생을 바꿔주는 작고 깊은 30초 동화 1
이규경 글.그림 / 처음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어린이의 인생을 바꿔주는 작고 깊은 30초 동화( 1.지혜편)은 아이들의 순수하고 착한 마음속에
칭찬과 좋은 습관,  그리고 지혜를 선물하고자 한다. 
하늘색의 푸르고도 멋진 책표지가 나의 마음을 사로잡고 희망과 포근함을 동시에 선물하는 예쁜 책이다.
30초 동화를 보고 아이들의 첫 마디가 "와~ 예쁜 시집아다 " 하는 것이다.
짧은 이야기들이 아이들에게는 멋진 시집이 되엇던 것이다.
나 역시도 책을 보면서 한 편의 예쁜 시를 읽고있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으니까.
무엇보다 글과 더불어 함께 실려 잇는 그림들이 나의 입가에 웃음꽃을 피우게 한다.
때로는 한편의 만화를 보는 듯하고, 때로는 한편의 잔잔한 그림같기도 하다.
이 30초 동화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이 읽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이 책은 콩 한알에도 태산보다 높은 지혜와 철학이 들어 있다고 한다. 짧은 글이지만 콩 한 알을 의미있게 들여다 보듯이 어린이의  인생을 가꾸어 주는 지혜와 철학이 들어있다고 한다.
아이들에게  무엇을 보더라도 그것을 겉만 살피지 말고 그것이 생긴 이치와 소중함을 살피는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라 말하고 있다. 비록 짧은 글들이지만 마음에 여운을 남기는 것은 이때문이가 보다.  한번 읽고 끝나는 책이 아닌 가까운 곳에 두고두고 놓고 한편 한편 읽어 마음의 지혜를 두껍게 쌍도록 해야겠다.
누구보다도 바쁜 우리 아이들에게 잠시 쉬어갈 수 있는 든든한 그루터기가 되어줄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이들의 마음속에 지혜의 나무가 쑥쑥자라나길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