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 - 키움증권 동영상강의 + 산업분석리스트 증정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TV 드라마 마이다스를 통해 또 한번 전국이 주식의  열품이 불지 않았나 싶다.
드라마처럼 정말 그렇게 큰돈을 벌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지만 결국 드라마는 드라마일뿐이라는 결론을..  나에게 주식이란 남이 나라 이야기이다.  조금 창피하지만 주식에 투자란 남의 이야기일뿐이다.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로 주식투자들을 하지만 나에게 낯설고 생소한 단어 그자체이다.
그런 내가 이 책 [저는 주식투자가 처음인데요]를 통해 서서히 주식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다.
아직 갈길이 멀고 배우고 공부해야 할 것들이 많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되고 거기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는 것이 어쩜 다행인 것 같다.
이 책은 초보 투자자들은 물론이고 중급 투자자에게가지 도움이 되는 책이다.
또 이 책은 투자를 해서 돈을 버 룻 있는 방법이라며 무작정 지름길을 안내하기 보다, 곧고 긴 길을 택하고  초보의 망름으로 굽이굽이 함께 오르막길을 오르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하나 알아간다는 자칫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을까 싶다
기본에 충실하고 현실에 대한 정확한 판단능력을 필요로 하는 주식이기에 갈길이 멀기만 하다.
복잡하고 어려운 낱말들도 있어 때로는 여러번 책을 읽어야 이해를 할 수가 있었다.
하지만 어찌 한 술에 배가 부를 수 있을까.
제1장 기초 이해하기부터 제2장 매입 준비하기, 제3장 시장 파악하기, 제4장 종목 선택하기, 제5장 차트 분석하기, 그리고 마지막 6장 고수 따라하기까지.
한장 한장 천천히 읽어가다 보면 , 모르는 것을 이해하며 알아가다 보면 언제간 나도 큰 대박을 꿈꿔도 되질 않을까..  정말 레알 생초보의 주식투자 입문기 답다.
이 책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