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철의 진짜 쉬운 영어일기
이근철 지음 / 대교출판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시작한지 3년정도가 지났을 무렵 영어일기에 대해 생각했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영어일기를 쓰게 하려는 나의 마음은 시작부터 벽에 가로막혔다. 
현실은 그리 녹록치가 않았던 것 것이다.
아이들의 단어량이 늘어가고 또 공부량이 늘어가면서 당연히 영어일기를 쓰겠지하는 생각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러던 중 아이 영어 선생님과의 대화에서 그 해결책을 찾았다. 아니 그 출발점을 찾았던 것이다.
영어 일기의 왕 초보들은  일단은 남이 먼저 써놓을 것을 모방하고 살펴보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주어진 문장에서 자기 스타일대로 조금씩 바꾸어 가면서 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고심끝에 그리고 반갑게 맞이한 책이 [이근철의 진짜 쉬운 영어일기] 이다.
우선 4계절에 맞는 내용으로 각 계절에 12개의 일기가 있어 총 48개의 일기가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3개의 일기를 학습한 후에 영어일기를 쓰는 방법과 영어 쓰기에 대한 기본 문법이 제시되어 있다.
그리고 함께 제시된 위인들의 글을 읽고 그즐은 어떤 글을 썼는지도 살펴볼 수 있는 너무나 알찬 구성이고 처음 영어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한 가장 쉽고 가장 접근하기 좋은 책인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제시된 영어일기를 읽은 후 풀어보는 문제도 있고, 또 단어 익히기,
문장알아보기를 통해 중요문장표현에 대해   다시한번 설명을 해준다.
그리고 한 줄식 따라쓰기도 있어 어느것 하나 뻐짐없이 꽉 찬 구성이 마음에 든다.
영어 일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들을 위한 가장 확실히
안내를 해주는 책인 것 같다.
그리고 KBS2 2FM  굿모닝 팝스를 진행하고 있는 분이기에 왠지 믿음이 간다.
아이들이 일주일에 한번이라도 차근차근 영어일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이 책과 더불어 함께 노력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