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직아이 샘 파랑 5단계 - 창의독서 지도교재 로직아이 샘
로직아이 샘 집필위원 지음, 박우현 감수 / 로직아이(로직인)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큰딸아이는  다독을 하는 편이다.  매일 학교 도서관에 들려 2권의 책을 빌려와서 읽고, 주말마다 시립도서관에 가서 12권의 책을 빌려온다. 그리고 집에 읽는 책들을 읽고 구입하는 책을 읽고.. 수시로 책을 붙들고 앉아 있는 딸아이와의 실랑이는 항상 책먼저 읽지 말고 할일 먼저 하고 책을 읽으라는 똑같은 말들의 반복이다.
하지만 이런 다독을 하는 우리 큰아이가 일기를 쓰거나 글을 쓰게 되면 읽은 양의 책이 무색할 정도로 나오질 않는다.  정말 황당하고 어쩌구니 없을 정도로..
이건 어쩜 나의 실수였던 것 같다. 책을 많이 읽으면 당연히 글을 잘스고 표현력도 좋을 것이라는 막연한 나의 기대엿던 것 같다.
아이가 글을 쓸수 있게 끄집어 내어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도를 해준적이 없는 것 같다.
이런 나의 마음을 알고 그 해결책을 알려주는 것이 로직아이 샘 인 것 같다.
 로직아이 샘 5단계( 파랑)은 여섯권의 책을 주제로 한 권 한 권의 책들로 책을 펴는 아이들,책을 다시 앍는 아이들,책을 깊게 읽는 아이들,책을 내것으로 만드는 아이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위한 PSAT와 LEET로 구성이 되어 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활동을 하기에 충분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좋을 듯 싶다. 무엇보다도 이 교재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PAST (공직적성평가)와 LEET(사법고시를 대신하는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시험문제) 형식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단계에 얽매이지 않고 아이의 수준에 맞추어 함께 활동할 수 있다는 것도.
으례 독서 논술을 어려워 해 아이들을 꼭 학원이나 과외를 받아야 할 지 고민을 한다.
하지만 그런 고민에 앞서 로직아이 샘을 해보길  바래본다.
모처럼 제대로인 논술 교재를  만난 것 같아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