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 10 과학영웅 4 - 남극의 위기 ㅣ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4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역시나 슈퍼 히어로 벤의 신나는 모험이야기 과학영웅은 나와 아이들을 실망시키지 않았다.
4번째 이야기 남극의 위기는 애니모와 빌객스로 부터 남극을 지키는 벤의 활약이 돋보이는 책이다. 이 책의 특징이 그러하듯이 1권부터 4권까지 벤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통해 악당을 물리치고 항상 우리에게 많은 것은 생각하게 하는 벤의 이야기다. 아이들은 벤과 함게 악당을 물리치는 정의감과 벤과의 모험을 통해 알게되는 여러가지 과학 상식들이 아이들에게 자연스레 녹아들어 유익한 책이다. 이번 남극의 위기는 우리에게 익슥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부분이 많은 비밀의 남극이야기이다.
비단 남극뿐만 아니라 북극의 이야기도 함께 제공되고 있어 너무나 좋았다.
그리고 극지방에서 살고 있는 생물이야기들과 극지방들의 바다자원 이야기까지 남극과 북극에 대한 궁금한 점들이 자세하게 제공되고 있어 아이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해준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남극의 얼음이 많이 녹고 있다는 사실이다.
TV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이야기지만 우리 지구는 녹고 있는 빙하때문에 해수온도가 낮아져 기상이변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100만의 가뭄이라든지, 100년만의 홍수, 그리고 엄청나게 강력한 태풍같은 것들 같은 이 모든 기상 이변들이 남극의 빙하가 녹고 있기 때문이다. 아직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 보다 알려지지 않은 것들이 많은 남극의 위기.
지금이라도 우리가 지키고 보전해야 해야만 하는 남극과 북극이다.
아이들에게 만화를 통해 접해지는 이야기지만 그리 가법지만은 않은 주제이다.
우리가 지구를 지킬수 있는 방법들을 우리 아이들과 함께 생각해 보고 실천할 수 있는 있는 것부터 우리 아이들과 함께 실천해야 겠다.
앞으로 펼쳐질 벤의 활약과 벤이 들려주는 이야기가 너무나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