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대장 안철수 닮고 싶은 사람들 1
김옥림 지음, 이정선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이당 어린이의  닮고 싶은 사람들 1 [호기심 대장 안철수]는 기존의 닮고 싶은 사람들 시리즈인 [천사의 바늘 앙드레김], [오늘은 우승,내일은 도전! 최경주] 시리즈와는 조금 다른 형식의 책이다.  기존의 위인전이나 성공한 사람들을 소재로 한 인물동화의 틀을 벗어나 진정 김옥림 작가님이 아이들에게 즐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어린이를 위한 자기 개발서' 형식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안철수 선생님을 소개해 주고 있는 책이다. 처음에는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은 으아해 했지만 작가님의 의도에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젊은이들이 가장 존경하는 CEO 1위에 당당히 이름은 올린 컴퓨터 바이러스 치료 의사 안철수.
이 책은 안철수 선생님이 가지고 있는 장점, 아니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 한 그의 원동력을 살펴보며 아이들에게 희망을 갖게 해주는 메세지들을 전한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상상력의 힘을 키우기 위해 다독을 하며, 소신 있고 진실한 마음으로 남을 배려할 줄 알며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원칙을 중요하게 여기는 안철수 그의 마음을 닮기 바래서이다.
평범하고 조금은 소심했던 그의 유년시절 이야기부터 의대를 다니면서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만들게 된 이야기들..
하지만 무엇보다 빛을 발하는 것은 그의 마음자세가 아닌가 싶다.
눈에 보이는 대단한 이력보다 자신의 소신과 남을 배려하는 맘이 지금의 그를 있게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이 책에는 안철수 선생님 과 더불어 많은 분들의 이야기가 함께 실려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이며 영화배우 아놀드 슈왈제네거, 독립 운동가이자 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님, 그리고 대한민국 경제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고 정주영회장님까지.  이분들 모두 자기의 꿈과 희망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앞을 향해 나아갔다는 점을 우리 아이들에게  말해준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아이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되어줄 안철수 선생님.
그의 좋은 습관들과 그의 됨됨이가 우리 아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아이들의 귀감이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