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엄마들의 수험생 건강 프로젝트 - 수능점수 팍팍 올리는 소문난 밥상전략
고시환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우리나라 사교육의 메카라 불리는 강남의 대치동! 그리고 대치도 엄마들..
조금 과장하면 그들의 움직임이 주는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사교육 시장이 좌지우지 되는 것은 아닌가 싶다.  
그러기에 대치동의 엄마들을 바라보는 나의 시선은 그리 곱지만은 않은 것 같다. 
하지만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말은 이젠 옛말인 것 같다.
이 책은 비단 수험생 엄마들뿐만이 아니라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이라면 꼭 한번은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아아들이 점점 고학년에 올라갈수록 엄마들의 기대와 불안은 동시에 엄마들을 괴롭힌다.
아이들이 공부 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모두 맞춰주고, 좋은 학원을 알아봐 주고.. 
얇은 귀를 팔랑이며 이것이 좋다, 저것이 좋다의 속임에 휘둘린다.
하지만 우리는 그동안 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고도 아이들을 위해 헌신을 다 했노라 말하고 있다.
바로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영양관리를 소홀히 한 것이며, 가장 시급히 우리가 정검해 봐야 할 부분인 것이다. 
이 책은 그것을 말해주려 한다.
아이들의 성적과 집중을 이유, 자주 화를 내고 작은 일네도 짜증을 내는 이유, 잠을 못 자고 우울해 하는 이유, 기억력과 판단능력이 떨어지는 이유등을 잘못된 식습관과 영향 불균형이 원인이라고 말한다.
아아들의 학습태도, 아이들의 성격, 아이들의 건강문제의 원인을 찾고자 한다면 자금 당장  자녀의 밥상을 점검하라 말한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에 대한 답과 더불어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만한 건강밥상까지 소개해 준다.
우리가 대치도 엄마들처러 아이들을 성장학습 클리닉에 데려 가지 못해도, 아아들을 위해 모발 검사(체내의 미네랄 밸런스와 환경호르몬 즉 중금속의 정도를 확인하는 검사)와 놔파검사를 해주지는 못해도 아이들을 위해 해 줄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정보를 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얻은 것이 많다. 지금부터라도 우리 아이들과 나의 식단을 살펴보는 것이 가장 시급한 것 같다.
주어진 여건에서 아이들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현명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