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연산 철저반복 수학 E단계 1호 - 초5, 약수.약분.배수.통분 파워연산 철저반복 25
삼성수학연구소 엮음 / 삼성출판사 / 200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5학년에 들어가는 큰 아이의 수학교과서를 처음 접하고 1단원부터 입이 딱 벌어졌다.
약분, 약수, 배수, 통분, 최대 공약수, 최소공배수... 분명 나도 어렸을적에 배웠던것 같은데, 기억을 더듬으며..
큰아이는 4학년때까지 월간지로 배송되는  문제집을 바탕으로 엄마표로 공부를 하였는데 올해는 조금 전략을 바꿔 00교재를 이용해 아이와 공부를 할 계획인데 교과과정 위주의 진도다 보니 아무래도 연산부분을 조금더  집중적으로 해줘야 할 필요성을 느꼈을 무렵 철저반복수학을 만나게 되었다.
[파워 연산 철저반복 수학 E단계-1호]
학습량이  매일 2장식이라 부담도 덜하고 기존 연산방식의 문제집에 비해서 개념을 잡아주기가 편하고 좋았다.  연산이라면 아이들이 많이 지루해하는데 철저반복수학은 그리 지루하지 않고 아이가 재미있게 하고 있어 만족이다.  아무래도 철저반복수학의 4대 학습설계인 [개념중심 학습설계]로 튼튼한 개념이 형성되도록 기계적 반복이 아니라  집중하고 생각하며 계산하도록 탄탄한 개념을 잡아주고,  [굴곡학습설계]로 재미를 느끼고  문제 활용능력을 길러 실력에서  자심감을 가질수 있게 해주며, [스몰스텝 학습설계]로  스스로 막힘없이  원리를 깨치며 풀어갈수 있도록 자학, 자습할수 있게 해주며  마지막으로[ 학교수학연계  학습설계]로 학교수학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한  국내유일의  학교 수학연계 연산 학습지로 학교에서도  단연  앞서갈수 있는
시스템으로 아이에게 자신감은 물론,  흥미를 느낄수 있고 염려하는  수학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좋은 것 같다.  1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00수학문제집과 더불어 철저반복수학으로 연산의 기초를 잡아주고 싶다.  매일아침 2장씩 뜯어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