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렁뚱땅 과자나라 - 마법의 약이 넘쳐나는
조영경 지음, 정원재 그림 / 국일아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큰아이(초4)가 학교 건강검진에서 콜레스테롤수치가 높게 나와서
일반 내과에 가서 다시 재검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어른으로하면 약을 먹어야 할 수치라네요.
평소 기름진 고기종류와 과자 그리고 인스턴트식품을 많이 먹어서 그런것인지..
일단 식습관을 바꿔주라는 의사선생님의 당부대로 아이의 먹거리를 바꾸기 위해
노력했지만  쉽지가 않았습니다.
노심초사하는 저에게 이 책은 정말 단비같더군요.
책을 좋아한는 아이라 순식간에 읽더군요. 두세번을 읽고 또 읽더라구요
그리고는 말이 없네요.
평소같으면 과자 달라고,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고 할텐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 많은 과자들과 아이스크림, 주스등이 언제 우리몸을
병들게 할지 모른다는 책의 메세지가 큰아이의 마음을 움직인 듯합니다.

아이들이 좋하하는 맛과 향과 색을 위해 사용되어지는 식품첨가물은 식품에
넣는 화학물질이라는 사실들을 아이들이 알기 쉽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는 동화로 엮어진  책입니다  
이 물질들이 당징은 우리몸에 이상을 주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우리몸에 이 물질들이 쌓이게 되어 혈액의 원할한 순황을 막거나,
비만을 만들기도 하며 때로는 뇌나 혈관에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아이들이 평소 즐겨먹는 아이스크림, 딸기,초코,바나나우유, 그리고 탄산음료
햄버거 인스턴트식품등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그 허와실을 낱낱히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엄마인 제가 봐도 설마, 했던 진실들..
아이들과 엄마인 제게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책입니다.
아이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봅니다.
진정 아이를 위한 먹거리들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