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방향을 알려주는 책속의 처방전 200 - 마음을 토닥이는 책속의 명언들
최영환 지음 / 리텍콘텐츠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책들을 읽게 되면서 책속에서 길을 찾고 책속에서 나의 고민에 대한 답을 찾으려 할때가 많다.하지만 나의 고민에 대한 답을 책속에서 찾기는 그리 쉬운 일이 아닌걸 깨닫는다. 책을 읽을 당시는 내 고민에 대한 답을 얻었노라 하지만 그 때뿐이지 나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지는 책을 만난다는 것은 어렵기에 오늘도 나는 계속 책을 읽고 그 책들속에서 답을 얻으려 하고 있다.


 

 

[내 인생이 방향을 알려주는 책속의 처방전 200]의 작가 최영환작가님은 북테라피스트이다. 책을 통한 치유인, 상담사로서  책을 통해서 사람과 삶의 본질을 꿰뚫는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 20년 전부터 1년에 100권씩 약 2,000여권이 넘는 책을 완독하며 읽은 책속의 명언들을 바탕으로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힘들어 하는 문제들에 대한 처방전으로 이 책을 집필하셨다고 한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 인간관계로 인한 피로, 무기력과 의욕 상실, 밤마다 찾아오는 고민, 변화에 대한 어려움, 성공에 대한 욕망, 건간 염려증, 소확행을 원하는 당신에게까지 총 8가지의 증상들에 대한 처방전을 제시해주고 있다. 이 8가지 증상들중 나에게 가장 필요했던 것은 인간관계로 인한 피로였다. 직장생활을 하고 사회구성원으로써 인간관계를 안하고서는 살아갈수 없는 현실에서 인간관계를 맺고 살아가는 것이 때론 버겁다고 느낄때가 많다.


원칙적이고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는 것을 싫어하는 관습형의 성격이다보니 일처리방식에서 다른 사람의 일처리방식이 밑에 사람이 하는 일들이 나의 눈에 차지 않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럴때마다 아랫사람에 대한 배려라고 생각해 나의 방식을 고수하기보다는 존중하고 이해하려 노력하지만 나의 속마음은 솔직히 짜증이 날때도 있다. 좀 더 나를 내려놓으면 되는데 다른 사람이 나와 다름을 인정해주고 이해하려 하는 되는줄 알면서도 잘 안되는 것이다. 이러한 나의 성격은 가정내에서도 갈등을 일으키곤 한다. 지금은 많이 유해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이러한 나의 성격을 버릴수가 없기에 인간관계로 인한 피로에 대한 처방전은 나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어주었다.


갈등의 모든 원인은 내 안에 있다고 한다. 상대방을 향한 나의 욕심이, 나의 질투가, 나의 편견이 시간이 지나면 독이 되어 나에게 되돌아오는것 같다. 내면의 소리를 듣고 좀 더 나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싶다. 이 책은 처음부터 읽으려 하지 않고 자신을 괴롭게 하는 증상에 따라 그에 맞는 처방전을 먼저 읽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 책을 읽고 가장 먼저 남편에게 읽어보라고 권한 책이었다. 삶의 무게로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좋은 처방전이 되어줄 [내 인생의 방향을 알려주는 책속의 처방전 200]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