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였다
정해연 지음 / 연담L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해연 작가님의 [내가 죽였다]는 놀라운 페이지터너(PAGE TURNER)라는 대중의 찬사를 받은 책이라는 점과 추미스(추리,미스터리,스릴러)소설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는 책의 이력이 나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책이다. 조금은 특이한 추미스소설.. 어렸을때부터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나에게 이 책은 한번 손에 잡으면 도통 놓아지질 않는 책이었다. 맛만 살짝 볼 요량으로 읽기시작한 책이 결국 2시간만에 책의 마지막 장을 덮었기 때문이다.



[내가 죽였다]는 7년전 사고사로 처리되었던 사건을 암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가해자의 양심고백으로부터 시작된다. 7년전 자신의 건물에서 월세로 인한 갈등으로 찾았가던 302호 세입자의 우발적 행동으로 그 세입자를 죽이게 되었다는 건물주, 하지만 바로 등장한 한 인물에게 이 사건에 대해 입다물어주면 자신이 다 알아서 처리하겠게다는 말을 듣고 7년동안 함구한 채 살아가지만, 자신이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고 양심의 가책을 느껴 같은 건물의 변호사에게 사건을 털어놓고 자수를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지만, 사건을 털어놓은 날 밤 그 건물주는 자신의 집에서 투신자살로 위장한 살해를 당하게 되면서 이야기의 본격적인 서막이 오른다. 사건을 맡게 되는 쓰레기 변호사와 걸크러쉬 여형사. 얼마지나지 않아 범인의 배후가 밝혀지면서 쓰레기 변호사와 걸크러쉬 여형사가 어떻게 거대한 조직에 맞서 진실을 밝혀낼수 있을까 하는 의문과 조바심, 긴장감은 이 책을 읽는 내내 계속되어서 무척 흥미롭게 읽을수 있었다.


군더더기없이 빠른 전개로 몰입도를 인 소설 [내가 죽였다]는 한국 영화와 소설의 단골소재로 많이 쓰이는 주제를 다루고 있어서 식상해지기 쉽지만 대중의 찬사를 받은 놀라운 페이지터너 소설인만큼 탄탄한 줄거리와 작가의 역량이 돋보이는 구성은 독자의 눈을 사로잡기에 충분했고 또한 "한국 사회를 예리하게 투영하는 섬뜩한 묘사가 압권"이라는 평을 받는 한국 추리 스릴러의 대표 작가라는 타이틀이 붙는 정해연작가의 인물들의 심리묘사는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소설을 긴장감있게 이끌고 가기에 충분했다.


에필로그에서 잠깐 보여지는 또 다른 사건은 이 책의 시즌2를 예고한다. 시즌2에서 이어지는 사건들은 또 어떠한 매력을 뽐내며 나를 사로잡을지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 아침시간에 달달한 행복을 선사해준 맛깔나는 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