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수업
성호승 지음 / 경향BP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에 거울모양안에 책의 제목이 적혀있다. 책을 읽으면서 책 표지를 다시 보게 되었다.

이 거울은 아마도 나의 감정을 들여다보는 나의 감정의 거울인것 같다.

이 거울속에 비친 나의 감정들은 어떠할까 생각해보며  [감정수업]을 읽어보라고 성호승 작가가 말하는 것 같다. 성호승작가의 에세이 감정수업을 읽어가면서 나는 그 동안 잊고 있었던 나의 감정들이 하나둘 불쑥불쑥 튀어나오는것을 알았다. 아니 잊고 있었던 감정이라기 보다는 애써 모른채 눌러 두었던 감정들이었다. 성호승 작가가 누구에게도 털어놓을 수 없었던 속마음들을 글로 표현하고 그 마음의 표현들을 글로 위로를 받았다고 한다. 그리고 그렇게 SNS에 글을 올리면서 자기의 마음의 소리를 더 진실되게 듣게 되고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고 많은 이들의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게 되었다고 한다.



 

성호승 작가는 감정에 솔직해지고 그 감정들을 인정하고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의 감정을 먼저 살펴보라고 말한다. 아직 서른살이 채 되지 않는 젊은 작가의 감성이라고 하기엔 참으로 깊고, 솔직하며, 아픔이 많이 내재되어 있음을 느낀다.


 

나의 감정들이 알아달라고 내면의 감정들이 나에게 말을 건다. 불혹의 나이를 지나다보니 이제는 나의 감정에 솔직하기보다는 그 감정들을 들키지 않게 마음속에 담아놓고 얼굴에는 가면을 쓴채 쿨하게 지내는 나를 본다. 나는 얼마나 나의 감정에 충실하고 나의 감정을 인정하고 살아왔을까.

다른 이들의 눈에 내가 어떻게 보이는지가 어쩜 나에게는 더 중요했을지 모르겠다. 하지만

이제라도 나의 감정에 솔직해지고 그 감정을 고스란히 인정하려고 한다.

아프면 아프다고, 속상하면 속상하다고, 기쁘면 기쁘다고 말할 수 있는 내가 되어 보려고 한다.

나의 감정수업은 계속되어야 할것이다. 표지속 거울에 비친 나의 감정이 오롯이 나만의 감정이 될때까지 말이다. 그 거울속에 비칠 나의 감정은 잔잔한 호수였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