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허지영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근 후 우리집 현관앞에는 하루가 멀다하고 택배 박스들이 끊이질 않는다.

전에는 마트에서 살법한 물건들을 이제는 모두 온라인 마켓을 통해 구입을 하다보니 그 편리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다. 나는 물론 두 딸들도 필요한 물건들을 온라인마켓에서 손쉽게 구입할수 있음이 온라인마켓 시장의 규모를 가늠케 한다.

늘 물건만 구입하던 열혈소비자인 나의 눈을 사로잡는 책이 있었으니 바로 이 책이다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 책의 제목만으로도 끌림이 있다.

특히 퇴근 후 한시간 투자로 추가 수입 올리는 법이란 문구가 어쩜 직장생활의 염증을 해결해줄 마법같이 다가왔다. 정말 나도 할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책을 들여다 본다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창업멘토인 허지영강사님은 창업을 통해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는 여성 CEO이다. 현재도 쇼핑몰을 운영하며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해 강연과 멘토활동을 하고 있다. 정말 나도 쇼핑몰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대한 답보다 쇼핑몰 창업을 위한 기본서에 가까웠다.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을 통해 하나하나 기본부터 배워볼수 있다. 온라인 마켓을 준비하는 과정들은 물론 대한민국의 온라인 마켓들을 비교 분석하여 나에게 맞는 곳을 찾을 수 있는 팁들은 물론 창업후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까지 그동안 직접 몸소 겪은 내공에서 나오는 비법 아닌 비법들이 현실감있게 다가왔다.

무엇보다도 SNS 마케팅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법이 가장 마음에 남는다.

물건을 파는데 급급하기 보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진정성있는 마음 가짐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강조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창업에 관심을 가진다. 나 역시도 눈을 돌려본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성공할 수 없는 현실.. 비단 온라인마켓 창업에 그치는게 아니다.

온라인 마켓 창업!! 그저 못잡을 뜬구름인지 아니면 나의 또 다른 삶의 시작이 될지는

이 책속에 답이 있는것 같다. 책속에서 답을 찾으려고 다시 책을 들여다 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