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 쓰기의 기적 - 책 한 권 뚝딱!
송숙희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를 하면서 때론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로, 이런 주제로 가지고도 멋진 책이 될수 있다는 점이 마냥 부러울때가 있다. 누구나 삶은 살아가는 것이다. 그 삶이 어찌 평탄한 길만 걸을 수 있을까..

어른들은 고생담을 이야기할때 나의 파란만장한 삶을 책으로 엮는다면 한권으로는 부족하다는 말씀을 하곤 하신다.


송숙희코치님은 바로 그 점에 포인트가 있다고 한다.

나의 삶의 이야기들속에서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에 맞는 글을 쓰다보면 그 한장 한장 쓴 글들이 모여 책이 된다는 것이다.이 책을 접하기전까지 나는 책쓰는 사람은 따로 있다라고 생각한 것이 나의 생각이었지만 코치님은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펴내는 책들속에는 책쓰는 사람이 따로 있는건 아니라고 말씀하신다.


누구나가 자신의 삶속에서 충분히 끄집어 낼 수 있는 이야기거리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 차이점은 지금 당장 한장의 글이라도 쓸려고 하는 사람이냐, 아니면 나는 아직 준비가 안되었다는 핑계를 대며 미적미적거리고 있는 사람이냐는 것이다.


[따라쓰기의 기적]에는 코치님의 노하우를 담고 있다. 

코치님의 따라쓰기로 완성되는 책쓰기 8단계의 기적비법을 담고 있다. 강의를 통해서 직접 코치님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책속에 녹아져 있는 코치님만의 노하우가 어쩜 책을 쓰고싶은 사람들의 열망에 한 걸음 다가가게 해줄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의 빛을 본다.


[따라쓰기의 기적]을 읽으면서 송숙희 코치님이 계속 강조를 하는 것이 있다.

지금 당장 글쓰기를 시작하라는 것이다. 자신이 가장 잘할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그 주제를 바탕으로 하루에 90분씩 3개월 동안 꾸준히 글쓰기를 하다보면 글쓰기가 그리 어렵지않다는것을 깨닫게 되고, 간혹 글을쓰다가 막히면 책선생의 도움을 받으라고 말씀하신다. 책선생은 우리가 알고 있는 책들속에서 그 답을 얻을수 있다고 한다. 책쓰기의 기본은 책을 잘 읽는것이라고 한다.


처음부터 글을 잘쓰는 사람들은 없다라는게 나에게는 중요했다. 때론 책을 읽으면서 책쓰는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겠는걸 하는 책들도 있다. 그런 책을 무시해서가 아니다. 그냥 일상 생활의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엮은 책들이기 때문이다.그리고 그 에피소드를 통해 작은 깨달음과 마음에 온기를 주면 된다는 짧은 생각도 해본다.


하지만 여전히 책을 쓴다는 것은 나에겐 엄두가 나질 않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머릿속으로 이런 주제들로 글을 써보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그 시작은 코치님의 말씀대로 지금 당장 글을 쓰는것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비록 나의 글들이 책으로 나오는 영광이 없더라도 나도 이제는 나의 이야기를 해보고 싶다.


첫 물꼬를 트는것이 어렵지만 이미 물이 지나간 자리에는 길이 생겨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될지도 모를일이다. 자~ 줄리엣지씨~ 준비 되셨나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9-06-15 11:12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