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도쿄 (요코하마.하코네.카마쿠라.에노시마.도쿄 디즈니 리조트) -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정숙영 지음 / 길벗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가깝고도 먼 나라라는 일본여행을 계획한건 큰아이의 고3 수능이 끝난 직후 가족여행으로 함께 떠나는 것이었는데 그 계획이 일년 뒤로 미뤄졌다. 연년생인 작은 아이의 수능이 끝난 후로 말이다.

그와 더불어 올해는 결혼 20주년이기도 하다. 그래서 겸사겸사 도쿄로의 가족 여행을 계획하게 되었다. 막상 일본의 도쿄라고 정해지만 내가 도쿄에 대해 아는 것이라곤 기초적인 지식들밖에 없는것이다. 그래서일까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는 나는 물론 우리 가족들이 꼼꼼하게 살펴 가고픈 여행코스를 선택하는데 유용한 책임을 믿어의심치 않는다.



무작정 따라하기-도쿄는 두 권의 책으로 이루어졌다.

여행을 가기전 읽는 미리보는 테마북은 도쿄에 관한 기본적이 배경지식은 물론 도쿄는 물론 근교지역을 볼거리, 음식 ,쇼핑, 체험등으로 나누어 소개를 해준다. 한마디로 도쿄대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정보들을 여행을 앞둔 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소개해주고 있다.


또 다른 한 권은 가서보는 테마북으로 일병별, 테마별, 지역별로 완벽한 코스를 설계할 수 있는 가이드는 물론 도쿄의 교통은 물론 도쿄를 손바닥안을 들여다보듯 볼수 있는 초정밀 상세 지도등을 수록하고 있다. 트기 구글 GPS 위치 좌표가 수록되어져 있어 원하는 곳의 좌표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을 것 만 같다.



이 책을 보면서 우리가족의 도쿄 여행의 청사진을 그려본다.

원하는 여행 테마를 정한 뒤 그 테마에 맞는 일정을 계획해 본다.

무작정 따라하기 도쿄를 꼼꼼하게 활용해 올 겨울 멋진 일본여행의 첫 여행을 시작해보고 싶다.

가깝고도 먼 나라지만 무작정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나의 곁에 가까이 와 있는 일본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