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 - 좋아요를 부르는 30일 완성 예쁜 캘리 쓰기 프로젝트
이용선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카카오톡 배경사진이 한동안 마음에 드는 시를 멋진 캘리그라피를 통해 표현한

사진들이 많았다. 물론 내가 썼더라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그러하지 못했기에

대리만족일 뿐이었다.

맘은 늘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싶고, 캘리그라피를 통해 멋진 시를 쓰고 싶은 열망이

가득했지만 현실을 그리 녹록하지 않았다.

 

[내가 봐도 괜찮은 캘리그라피 쓰는 법을 하나씩 하나씩 알기 쉽게]는 이러한 나의 열망을 조금이나마 실현캐 한 책이다. 30일동안 날마다 하루에 3~4페이지를 따라하게 구성이 되어져 있다. 무엇보다도 가장 기초가 되는 선긋기부터 자음과 모음등을 연습해볼수 있다.

글씨체 만들기에서부터 문장구도까지 차근차근 배울수 있고 왕초보들고 프로 작가처럼 보이는 작품 꾸미는 꿀팁까지 수록이 되어져 있어 열심히 이 책을 따라하다 보면 나도 나만의 작품을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져보게 한다.

 

 

 

나름 캘라그피의 기초가 되는 붓펜까지 준비를 하여 날마다 조금씩 연습을 해본다.

ㄱ,ㄴ,ㄷ 부터 연습을 해보지만 열심히 따라 쓰다보면 때론 나의 글씨체가 불쑥 튀어나와 나를

당혹케 하기도 한다. 하지만 어찌 첫술에 배가 부를수 있을까 책의 이끔대로 따라가 본다.

무엇보다도 30일 연습노트와 마음담은 카드가 있어서 30일동안 꾸준히 연습을 하고 마음담은 카드에 나만의 캘리그라피로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볼수 있는 구성이 너무나 좋았다. 

 

부족한 솜씨지만 나름 나의 작품을 써보기도 했다.

평소 맘에 들었던 캘리그라피를 구도를 따라  열심히 따라한 글씨체로 표현해보고자 했으나

하다보니 배운 글씨채 반절과 나의 글씨체 반절이 섞여져 있는 작품이 되고 말았다.

역시 꾸준한 연습만이 맘에드는 캘리그라피를 쓰는 노하우가 될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