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글쓰기 - 베스트셀러 저자 제프 고인스의 글쓰기 전략
제프 고인스 지음, 박일귀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글쓰기..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로망은 자신도 언젠가는 자신만의 책을 내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 역시도 다른 작가들의 책을 읽으면서 때론 나도 이 정도는 쓸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하지만 이는 얼마나 우스운 일인가 싶다. 내가 무슨 재주로 글을 쓴다는 말인가...


이런 나에게 제프 고인스는 마법의 주문인양 나는 작가다 라고 외쳐보라고 한다.

글을 쓰고 싶다면, 글쓰기로 행복해지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할일은 그냥 글을 쓰라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것은 아마도 글을 잘 쓰는 방법이었을 것이다.

무슨 수학의 공식처럼 책을 내는 사람들이나 글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이런 공식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에서이다. 하지만 제인 고인스는 단지 글을 쓰라고 말한다.

그것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서 쓰라고 말한다.

참으로 간단하지 않는가. 자신의 이야기를 진심을 담아 쓴들  다른 이들이 그러한 글에 관심을 가질까 하는 의문이 끊임없이 따라다닌다.


제안 고인스는 자신의 이야기를 진심을 다해 쓰고 그것을 여러 사람들에게 읽힐수 있는 방법들을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기는 방법까지 이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들이 우리의 현실에서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모를일이다.

하지만 중요한 한가지. 나는 9년 동안이나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있었다. 아이들이 어렸을때는 아이들 책에 관한 서평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아이들과 성장과 더불어 어느덧 나의 블로그는 이제 내가 읽고 싶은책들의 관한 서평과 나에 대한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이러한 글들이 어찌보면 5년 10년후의 나의 책을 쓰게하는 밑거름이 될것이다.

다른 것보다는 나는 나의 이야기를 진심으로 쓰고 싶다. 그리고 그러한 글들로 다른이들과 소통하게 된다면 나도 작가로 거듭날지도 모를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작가다. 그렇게 믿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