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편의점 탐정 미션북 2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옥토끼 스튜디오 그림 / 키득키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의점 탐정이 되어 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2권이 나왔다. 간식도 찾고 퀴즈도 풀고 게임도 한다. 처음은 오예스 마을에서 출발한다. 오예스 기분 좋게 시작. 정말 오예스 많이 먹었는데, 그런데 언제부터인지 오예스 안에 각진 종이가 사라졌다. 언제였을까. 요즘 먹고 그걸 알아차리지 못했네. 딱 보면 알만한 과자가 숨겨져 있다. 다만 금방 찾기 어렵게 마을이 시끌벅적하다. 생각보다 고난이도다. 과자에서 중간쯤에 아이스크림을 먹고 배고프니까 삼각김밥 먹고 마무리로 요구르트 한 잔으로 마을 순방은 끝이 난다. 


아래는 맛동산 캠핑이다. 그 안에서 맛 깨비랑 에이스를 사랑하는 티토랑 배낭 랜턴을 찾는다. 간식은 숫자만큼 찾아야 한다. 맛동산은 오랜만인 듯하다. 배고플 때 먹으면 배도 부르고 맛있는데 오랜만에 먹고 싶어졌다. 마트에 가면 하나 담아와야지. 요즘 과자 참고 있는데 그것참. 맛깨비는 언제나 맛동산 과자를 들고 다니는데 도깨비 방망이 같다. 캠핑카 멋지다. 맛깨비랑 친구들이 캠핑장에 가득하니, 오랜만에 운동회 하는 것처럼 들썩이고 즐거운 분위기 그리워진다. 캠핑은 좋아하지 않지만, 문득 친구들과 요렇게 있으면 그것만으로도 좋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숨은 진짜 과자를 찾아라! 15쪽 /키득키즈 편집부 /출판사 키득키즈



책 속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귀여워서 몇 명 그려보았다. 다들 행복해 보인다. 당 떨어질 때는 과자만 한 것이 없고 더울 때는 시원한 아이스크림만 한 것이 없다. 하루에 몇 개씩 순삭하고 그랬는데 냉동실에서 부라보콘이 손짓하고 있어도 나중에 먹으려고 아끼고 있다. 시간이 흐르니 이가 예전 같지 않아서 덜 먹게 된다. 그런데 딸기맛이랑 초코맛도 나왔구나. 이것 참 아주 나쁜 책이다. 대놓고 사람을 꼬시고 있다. 먹고 싶어서 살짝 침을 흘렸다. 그런데 다음 중 가장 나이가 많은 과자는? 퀴즈가 나와있다. 뭘까 싶었는데 보기를 보니까 바로 알듯하다. 느낌에도 딱 정답은 너야. 연양갱이 그리 오래되었는지 몰랐다. 연양갱님으로 불러야 하지 않을까. 우와 대단하다. 아이스크림이 다니는 학교는 바로 이름이 떠오르지 않는다. 초성만 보고 알듯 말듯 하네.





오랜만에 만나는 과자도 있었고 재미있는 과자 나라에서 숨은 그림 찾기 하는 놀이라 아이들의 집중력도 높아질 듯하다. 그냥 멍 때리면서 찾아보면 은근 재미도 있고 집중하게 된다. 그런데 요구르티의 여름휴가에 삼김이가 많이 등장한다. 삼김이 단체로 여름휴가 왔나 보다. 그런데 물놀이라니, 삼김이 그럼 안돼. 빳빳한 김 젖을라. 즐거워 보여서 보는 이도 신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필드 2023-05-26 22: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요건 과자에 관한 책이네요 일러스트 넘 이뻐요 ^^ 어린시절 동심으로 들어가는 느낌도 나도 윌리를 찾아라 버젼도 보이네요 ^^

댄스는 맨홀 2023-05-27 23:23   좋아요 1 | URL
저도 신나게 과자나라에서 놀고 싶네요. 오늘만은 신나게 잠시 현실을 잊구요.

페크pek0501 2023-05-26 22: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재미있는 과자나라 ㅋㅋ. 저는 초코나라에서 놀고 싶어용.

댄스는 맨홀 2023-05-27 23:23   좋아요 1 | URL
저도 초코나라에서 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