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Issue 2018.3
이슈 편집부 지음 / 대원씨아이(잡지) / 2018년 2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고학년 때까지 <나나>, <파티>, <밍크> 같은 여자아이들을 위한 만화 잡지를 즐겨 봤다. 신간이 나오는 날이면 학교가 끝나자마자 동네 서점으로 달려가 아껴둔 용돈으로 만화 잡지를 사서 닳도록 읽었던 기억도 선명하다. 요즘 어린아이들은 그 즐거움을 알까. 


그때만 해도 <이슈>는 고등학생, 대학생 언니들이나 보는 만화 잡지라고 여겨서 볼 엄두도 내지 않았는데, 이제 어른이 되어 최신 만화 트렌드를 따라잡는 기분으로 읽는다. <이슈>를 읽는 독자들의 평균 연령이 내 나이보다 낮기는 하겠지만 설마 한~~~참 낮진 않겠지? (아닌가? ㄷㄷ) 





대원씨아이에서 매달 15일에 발행하는 여성을 위한 만화 잡지 <이슈> 3월호를 읽었다. 표지를 장식한 그림의 주인공은 이소영 작가님의 <심청>.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고전 <심청전>을 순정 만화로 재해석한 만화다. 


<이슈> 3월호에는 이 밖에도 임주연 <대답하세요! 프라임 미니스터>, 여호경 <우리 시작은 결혼?!>, 김연주 <나비>, 이시영 <러블리 어글리>, 이기하 <지독하게 끌어안고, 지독하게 키스하고>, 종이 <반지의 얼렁뚱땅 비밀일기>, 윤지운 <무명기>, 김혜린 <인월>, 윤한 <길티 이노센스>, 송하 <꽃이 지더라도>, 김승원 <오리무중 그녀>, 정효진 <오늘도 사랑입니다!>, 박은아 <녹턴> 등의 최신 연재분이 실렸다. 


참고로 정가는 4,300원! 인터넷 서점 가격은 10퍼센트 할인된 3,870원!! 단행본 한 권보다 싸다(이거 실화냐)!!! 도서 정가제가 적용되지 않는 책이니 인터넷 서점에서 5만 원 이상 책 살 때 한 권씩 넣고 2천 원 마일리지(또는 적립금) 받으면 좋을 것 같다 ㅎㅎ 





단행본 1권 읽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했던 <대답하세요! 프라임 미니스터>와 <길티 이노센스>부터 먼저 읽었다. 중간에 못 본 에피소드는 나중에 단행본 2권 나오면 팔로업하거나 네이버 N스토어에서 봐야겠다. 


<대답하세요! 프라임 미니스터>에서 인상적이었던 장면은 노엘의 첫 PMQ(총리 질의응답 시간). 차가운 표정으로 질의하는 토마스 넘 멋지고요, 당황하면서도 아닌 척 받아치는 노엘 넘 좋고요 ㅎㅎ 진짜 절묘한 부분에서 끝이 나서 다음 권 나오자마자 사서 볼 예정이다. 정치+만화 덕후에게 정치 만화는 사랑입니다 ㅎㅎ 


<길티 이노센스>는 어쩜 이렇게 깔끔하면서도 섹시하고, 미스터리어스하면서도 애잔할까. 몇 번을 다시 봐도 볼 때마다 긴장되고 마음이 아리다. 진한과 주원의 미모도 볼 때마다 새롭고(새롭게 즐겁다) ㅎㅎ 이 만화는 반드시 영상화되어야 합니다 ㅎㅎ





마찬가지로 단행본 1권 읽고 다음 이야기가 궁금했던 이시영의 <러블리 어글리>와 김혜린의 <인월>도 읽었다. <러블리 어글리>는 '오지게' ,'에바' 같은 요즘 유행어가 대사에 그대로 나오는 점이 재밌다. 인물들의 헤어나 패션 스타일도 트렌디해서 보는 맛이 있다. 


<인월> 제12화에는 백부의 집을 찾은 자영과 달이의 이야기가 나온다. 백부의 집에서 자영은 인수의 벗 지호를 마주치고, 달이는 옛 생각에 빠져든다. 자영의 말이나 행동을 보아하니 백부 쪽과는 사이가 (좋은 척하지만) 좋지 않고, 이모와는 어머니의 죽음에 관한 비밀을 공유하는 듯. 자영의 부모와 관련된 정치적 갈등 내지는 음모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이번 <이슈> 3월호에서 가장 많이 보고 또 본 만화는 <반지의 얼렁뚱땅 비밀일기>이다. 이번화의 주인공은 반지가 아니라 반지네 집 맞은편에 새로 이사 온 집의 강아지 릴리인데, 이 릴리가 귀여워도 너무 귀엽다. 외모는 럭셜 럭셜, 성격은 까칠 까칠 ㅎㅎ (<반지의 얼렁뚱땅 비밀일기>의 스핀 오프 <릴리의 얼렁뚱땅 비밀일기> 강력히 원합니다!) 


<이슈> 3월호에는 최신 연재 만화와 <무명기>, <오리무중 그녀>, <꽃이 지더라도>, <우리 시작은 결혼?!>의 컬러 일러스트 외에도 대원씨아이에서 발간한 신간 및 디지털 신간 안내와 편집부 후기, 애독자 엽서 등이 실려 있다. 가격도 착하고 내용도 풍성해서 앞으로 매달 찾게 될 것 같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쟝쟝 2018-03-11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어 추억 돋네요 이슈라니 ㅠㅠ

키치 2018-03-11 10:23   좋아요 1 | URL
저도 백만 년만에 만화 잡지 본 것 같아요 ㅎㅎㅎ 추억 돋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