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서평단] 8월 추천 도서






1. 스마트한 그들이 절대 하지 않는 것들


"00하라"는 식의 자기계발서는 많지만 "00하지 마라"는 식의 자기계발서는 드문 것 같습니다. 성공한 사람들, 똑똑한 사람들은 무엇을 하지 않는지 알고 싶고, 저의 습관과도 비교해보고 싶습니다.















2. 정년 없는 프로페셔널


인생 2막, 제2의 인생에 관한 책들은 베이비 부머들뿐 아니라 젊은 세대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소개되신 분들의 면면을 보니 내용이 알찰 것 같고, 일과 직업, 인생에 대해 인생 선배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 조언을 구하는 마음으로 읽어보고 싶습니다.













3. 나는 도서관에서 기적을 만났다


독서를 많이 해서 취업을 했다, 승진을 했다는 식의 책은 아주 많고 그만큼 식상한데, 이 책은 오히려 대기업에 다니던 저자가 도서관에서 만난 책을 통해 '진짜 인생'을 찾는 이야기인 점이 흥미롭습니다. 책을 좋아하고, 글쓰기를 좋아하고, 획일화된 인생에서 벗어나고 싶은 1인으로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4. 우리가 아는 미래가 사라진다



미래 트렌드 예측서는 미래뿐 아니라 현재와 과거까지도 볼 수 있어서 어떤 책이든 읽을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5. 보노보 은행



미국, 독일 등 해외의 착한 금융, 소셜 캐피털의 사례를 소개해주고, 국내에는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모색한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어큐먼펀드에 관한 책을 읽은 적이 있어서 관심이 많은데 저자는 어떻게 보는지 궁금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08-06 22: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치님~ 지난 기수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달 신간 도서 체크하고 갑니다 ^^

키치 2013-08-07 14:26   좋아요 0 | URL
fabrso 님 ^^
파트장 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