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 국가부도 

지난달에 읽은 <미국이 파산하는 날>에 이어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서 골라보았다. 유럽에 이어 미국까지도 재정 위기가 거론되면서 '국가부도'라는 용어가 전 세계적인 핫 키워드로 떠올랐다. 이런 상황에서 민간 차원이 아닌 정부, 세계 경제의 차원에서 경제 현상을 바라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2. 화폐전쟁3

금융이 발달하면서 화폐금융에 대한 관심이 실물경제에 대한 관심만큼이나 높아졌지만 잘 아는 사람이 아니면 이해하기 어려운 분야이기도 하다. 그런 화폐금융에 대한 전문서가 시리즈로 출간되고, 중국에서 절찬리에서 팔리고 있다는 사실은 신기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무서운, 경계할만한 일인 것 같다. 정확히 따지자면 7월 '말'에 나온 책이지만, 신간서평단에서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3. 좀비경제학 

<넛지> 이후로 행동경제학에 관한 책을 시중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이 책 <좀비경제학>은 행동경제학을 개인의 재무관리와 접목시킨 점이 신선하다. 요즘 미국뉴스를 보면 경제위기, 실업에 대한 소식과 함께 개인의 소비 관리, 절약에 대한 소식이 참 많이 나온다. 아마 그런 상황을 반영한 책이 아닌가 싶은데, 어떤 내용일지 궁금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리시스 2011-09-08 0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계셨죠? 오랜만에 왔다가 제가 이번달 신간추천 페이퍼 넘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언제까지였지? 하하. 확인하러 가야겠어요, 생각나서 인사드리러 왔어요. geenu님.

키치 2011-09-08 12:19   좋아요 0 | URL
아이리시스 님도 잘 계셨죠? 신간페이퍼 쓸 때마다 '읽고 싶다'는 생각과 '읽을 수 있을까?'하는 생각을 같이 하게 되는데, 이번달은 유독 더 그렇네요 ㅎㅎ 아직 내공이 많이 부족한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