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 살면 강원도 여행을 많이 할 줄 알았는데 주말 가족으로 살다 보니 마음처럼 쉽지가 않다. 지난 주말 원주 와 살면서 처음으로 여행다운 여행을 다녀왔다. 같은 강원도인데도 속초는 원주에서 2시간 반이나 걸렸다. 미시령길이 생기는 바람에 예전보다 많이 빨라진 거라는데...

몇 년 만에 간 물놀이 시설(설악 워터피아)에서 아이들은 힘든 줄도 모르고 야간까지 신나게 놀았다. 이젠 아이들이 수영을 잘 하니 수영 못 하는 엄마를 끌어주는 상황이 되고... 아이들은 유수풀이랑 파도타기를 하고 나랑 남편은 뜨끈한 온천에 주로 앉아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설악 워터피아는 야외 온천이 있어서 좋았다.

 

근처에 있는 콘도에서 하룻밤을 자고 일어나 커텐을 걷었더니 울산바위가 떡 하니 보였다. 

결혼 전 설악산 등반을 네 번이나 했으면서도 권금성 올라가는 케이블카 한번 못 타봤다는 나의 말에  간단하게 아침을 해먹고 설악동으로 갔다. 겨울인데도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올라온 사람들이 꽤나 많았다. 저 케이블카를 운영하는 회사가 박정희 집안 사람이라고 해서 놀랐다.  

 700미터를 케이블카를 타고 순식간에 올라갔다.

 

 

 

 

 

바다 근처에서 몇 년을 산 덕에 난 늘 바다가 그립다. 속초에 오면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질 줄 알았는데 바다가 안 보였다. 바다가 보고 싶은 나를 위해 속초에서 점심을 먹고 그곳에서 제일 가까운 고성으로 올라갔다. 남편이 군생활할 때 관동팔경 중 하나인 청간정에 가본 기억이 있다며... 

청간정은 김홍도의 스승인 강세황과 정선이 그림으로 남겨놓아 더 유명해졌다고 한다.

청간정에서 바라본 바다. 철조망이 보인다. 북한이 가깝다는 증거. 바다쪽으로는 접근 금지.

산 위에서 부는 바람보다 바다에서 부는 바람이 더 찼다.


댓글(9)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1-01-10 17: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겨울여행~~~~~ 부럽네요.
특히 겨울바다는 그냥 바라만봐도 좋죠~~~~~~^^

권금성 케이블카는 전두환 집안, 얼마전 장흥에서 제주가는 페리호가 개통됐는데 그건 이명박 형님사위라던가... 여튼 이권사업이 갑자기 개설되면 다 대통령 주변 인물들이 한다는 게 정설처럼 됐어요. 우리가 잘 몰라서 그렇지 확인하면 엄청날거에요.ㅜㅜ

소나무집 2011-01-11 18:26   좋아요 0 | URL
겨울 바다는 그냥 바라만 보아도 좋았어요.
1박 2일 동안 마음 복잡한 일을 싹~ 잊고 놀다 왔어요.
권금성도 전씨 사위가 하다가 지금은 사위 아들이 한대요.
시설은 세금으로 만들어서 배불리고 있는 건 저런 사람의 자손이라는 게 어이가 없어요.
우린 설악산 직원 대동하고 가서는 무료로 이용했어요.^^

소나무집 2011-02-19 20:57   좋아요 0 | URL
남편이 그러는데요, 전통이 아니고 더 먼 옛날 박통 사위집안이라네요.

울보 2011-01-10 19: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즐거운 여행하셧네요,,
겨울바다 저도 좋아하는데 볼을 스치는 그 매서운 바람의 느낌
여름바다랑은 바람의 냄새도 다르고 한적함도 다르지요,,
친정엄마도 얼마전에 다녀오셨는데 사람이 너무 없더라,,하시던데,,,가고 싶어지네요,

소나무집 2011-01-11 08:44   좋아요 0 | URL
네~
바람이 차긴 했는데 바라만 보아도 좋더라구요.
친정이 춘천 쪽이면 속초는 한 시간 반이면 가니까 자주 가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엘리자베스 2011-01-11 16: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눈 덮인 울산바위! 멋있네요.
설악워터피아는 꼭 한 번 가보고 싶어요.
추위를 싫어하는 우리 부부에겐 딱 맞는 장소인데...
남편을 한번 꼬셔봐야겠어요. 넘어올려나 모르겠어요.
워낙 겨울 나들이를 싫어하는 사람이라...에궁

소나무집 2011-01-12 09:31   좋아요 0 | URL
안개가 끼어서 산이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멋졌어요.
우린 이젠 온천이 좋은 나이예요.^^
점심 먹고 들어가서 끝나는 안내 방송 나올 때까지 놀았어요.
본전 뺐어요.^^

같은하늘 2011-01-13 16: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랜만에 들려서 이렇게 멋진 겨울바다를 선물받고 가네요.^^
이젠 강원도 생활에 완전히 물드셨나봐요.
설악워터피아는 오래전에 가본적이 있는데...
아이들은 정말 지치지 않고 잘 놀지요? ㅎㅎ

소나무집 2011-02-01 16:55   좋아요 0 | URL
원주로 와서 거의 처음한 여행이에요. 주말 가족으로 살다 보니 여행을 떠나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이번 여행도 몸이 아파서 우울해하고 있는 참에 남편이 기분 전환시켜주겠다고 나선 여행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