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든 이탈리아 중북부 여행지도 2025-2026 : 베네치아, 피렌체, 밀라노, 베로나, 친퀘테레, 볼로냐, 피사, 제노아,토리노, 시에나, 아시시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로 만든 이탈리아 중북부 여행 가이드 총정리 ㅣ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10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아이와 함께 보기 좋은 최고의 여행지도!
우리집 사람들은 전부 타블라라사에서 나오는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의 팬이다.
꼬마부터 심심하면 에이든 여행지도를 한 박스씩 열어서 자신의 키보다 더 큰 지도를 쫘악 펼쳐두고 어디에다 스티커를 붙여야 할지 고민한다. 아직 나이가 어려서 스티커를 왕창 아무데나 붙여버리기 때문에, 이럴 땐 후다닥 달려가야 한다.
꼬마가 아직 어려 많은 곳을 돌아다녀 보지는 못했지만, 해외 여행도 몇 차례 다녀온 적 있고 국내 여행지나 제주도 여행은 종종 떠난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또는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우리가 다녀온 곳을 더 의미있게 기억하고 기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고민이 되었다. 그냥 한 차례 떠나서 "아 정말 재미있었다!"하고 끝나버리는 여행보다는 아이가 직접 우리가 다녀온 여행지를 살펴보고 추억하기를 바랐다. 거기에 지도 읽는 방법까지 익힌다면, 일석이조!
타블라라사에서 나온 에이든 여행지도는 이를 모두 만족하는 최고의 아날로그 지도였다.
이번에 <에이든 이탈리아 중북부 여행지도 2025~2026개정판>이 나왔다. 이탈리아는 코로나 전에 두어번 가 봤던 곳이라 더 반가웠다. 꼬마는 아직 한번도 가 보지 못한 곳이지만, 이제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아빠의 무릎에 앉아 이탈리아 중북부 곳곳에 어떤 곳들이 있는지 설명을 들었다. 아직 가 본 곳은 없어서 플래그 스티커를 붙이는 것은 나중으로 미뤘다.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는 A1사이즈의 커다란 아날로그 지도가 메인이다. 사이즈가 커서 방바닥에 펼쳐 놓으면 아이들이 그렇게 좋아한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이 지도를 펼쳐 놓으면 모두 즐거워했다. 자동차 GPS로만, 또는 핸드폰 어플리케이션으로만 보던 지도가 튼튼한 방수지로 커다랗게 놓여 있으니 신기하게 보기도 했다.
만약 아이와 여행을 갈 계획을 세웠다면 이미 다른 여행책을 가지고 있더라도, 에이든 여행책을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우선 조그만 사이즈의 분할된 여행책은 아이들의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몇 번 책을 훑어보고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는 것을 자주 목격했다. 그러나 에이든 전체 지도를 쫘악 펼쳐놓고 "어디에서 뭘 하는 게 좋을까?"하고 물어보면 눈을 반짝이며 자기가 희망하는 것들을 하나씩 말하기 시작한다. 여행계획을 함께 세우니 "돈은 돈대로 썼는데 아이가 흥미가 없다"라는 말이 나올 일이 없다. 아이들은 직접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고 실행하는 것을 즐긴다. 덧붙여 지도, 세계지리, 다른 나라의 문화와 역사 등에 관심을 보이기도 한다.
타블라라사 에이든 여행지도 특징
1. 특수방수지로 만들어서 튼튼하다. 들고 다녀도, 아이들이랑 함께 봐도 망가질 걱정이 없다.
2. 여행지도를 펼치면 큰 사이즈로 볼 수 있어 한눈에 보면서 계획을 세우기 좋다.
3. 트래블 노트에 추천 관광지, 쇼핑리스트, 엑티비티리스트, 꼭 해야할 일 리스트, 먹어봐야할 음식 등이 다 있다.
4. 큰 사이즈가 부담스럽다면 소책자 지도도 있다. 일부분을 확대하여 보고 싶을 때 유용하다.
5. 여행계획을 세울 때 은근 유용한 플래그 스티커가 있다.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나는 '에이든 지도 시리즈'에 있는 이 에이든 트래블노트와 플래그 스티커의 구성에 항상 감탄한다. 트래블 노트를 참고하여, 지도에 플래그 스티커를 아이와 함께 붙이면서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예 이 트래블 노트 자체를 여행 기록지로 만들어 소중한 추억을 보관하는 용도로 쓸 수도 있다.
랜드마크 체크 리스트, 꼭 해야할 일 리스트, 먹어야 할 음식 리스트, 쇼핑 리스트 등도 유용하다. 물론 구찌, 가면 이런 고가의 제품을 모두 살 수는 없지만 이런 제품들이 유명하구나 알고 넘어갈 수 있다. 꼭 해야할 일 리스트나 관광지 리스트도 인터넷 후기만 찾아보다 보면 한쪽에 편중되기 좋은데, 이 책을 보면서 내가 무엇을 하고싶은지 어디를 가고 싶은지 차분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로 보고 저리 봐도 너무 유용한 <에이든 이탈리아 중북부 여행지도>, 다들 이번 휴가 때에는 멋진 여행을 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