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ine님 (http://blog.aladin.co.kr/hnine)
Q. 알라딘 10주년을 맞이하여 축하 메시지
A.어떤 일이든 10년을 해보지 않고서는 그 일에 대해서 안다고 하지 말라고 하지요.
이제는 드디어 이 일에 대해 안다고 하실 수 있겠습니다 ^^

Q. 당신에게 알라딘 서재란?
A.하루에 내가 제일 많이 클릭하는 사이트 넘버원. 졸업후에도 계속 배움의 기회를 주는 나만의 학교.


Q. 지난 10년간 알라딘 서재에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3가지만 알려주세요)
책을 사고 리뷰를 올리는 일 외에 그냥 조용히 지내는 편이라 기억나는 일들을 많이 만들어놓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뽑으라면, 
1. 첫째, 워낙 낯을 가리는 편이기 때문에 실제로 오프라인으로 만난 사람은 지금까지 딱 한명. 그런데 그 분과 친한 언니 동생 사이가 되었어요. 해외에 계신 분인데 한국에 오시면 바쁜 일정중에도 꼭 만나서 회포를 풀고 있습니다. 실제로 만나뵌 적은 없지만 현역 작가님과 친분을 가지게 된 것도 저에게는 참 영광입니다. 역시 알라딘때문에 맺은 인연이지요. 

2. 둘째, 너무 푹 빠지지 않아야 오래 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중간 정도의 기대와 중간 정도의 애정을 넘지않으려고 했던게, 들락달락 하지 않고 계속 눌러 있을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 

3. 세째,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그만큼 더 마음이 넓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걸 배웠습니다. 오히려 더 편견과 아집의 벽을 두텁게 할 수 있겠다는 것. 그래서 책을 많이 읽으면 읽을 수록 이게 전부는 아니다라는 것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어드밴스 2015-08-10 13: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둘째와 세번째 내용이 가슴에 많이 와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