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라디너TV 운영자입니다.


알라디너TV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콘텐츠 운영 방침이 아래와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 변경사항

6.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에 관한 건



[알라디너TV 콘텐츠 운영 방침] (2023.10.6 개정)


1. 타 채널과의 중복 영상은 유튜브 정책상 업로드가 어렵습니다. 

: 유튜브 정책상 동일한 영상을 두 개의 채널에 올리는 것이 불가합니다. 동일한 내용의 콘텐츠를 다룰 경우, 편집이나 내용에서의 차별화가 있는 영상을 올려 주세요. 


2. 구독자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정보, 혹은 재미를 줄 만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영상을 만들어 주세요. 단, 반드시 책을 주제로 해야 합니다. 


- 음성 및 자막을 통해 소개하시는 책에 대한 코멘트를 포함해 주셔야 합니다.

- 언박싱, 실물영접, 동영상 밑줄긋기 등을 하시는 경우에도 간단히 해당 책에 대한 소개 내용을 포함해 주세요.

- 구독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혹은 재미를 줄 만한 요소가 전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게시가 중단됩니다.


3. 영상이라는 콘텐츠의 특성에 맞는 게시물을 올려주세요.

- 콘텐츠의 구성 내용이 단순 타이핑이나 수기 등을 통한 텍스트가 전부인 경우 게시가 중단됩니다.

(이런 경우는 영상보다는 마이리뷰/마이페이퍼 등을 통해 글을 남겨 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단, 텍스트를 가독성이 높게 영상으로 재구성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4. 일정 수준 이상의 콘텐츠 제작 품질을 신경써 주세요.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품질이 현저히 낮다고 간주해 게시를 중단합니다.


- 유튜브 화면에 다 차지 않는 작은 화면으로 제작되는 경우

: 구독자의 영상 식별이 어렵습니다. 유튜브 화면에 꽉 차도록 영상을 올려 주세요.


- 영상이 끝까지 완성되지 않고, 중간에 뚝 끊기는 경우

: 하나의 완결된 콘텐츠를 올려주세요.


- 음성이 잘 들리지 않고, 자막도 제공되지 않아 구독자의 내용 식별이 어려운 경우

: 수천 명의 구독자가 내 콘텐츠를 받아보고 있음을 유념하고, 구독자와 소통하는 마인드를 갖고 영상을 제작해 주세요.


- 내용이 없는 정지화면, 혹은 그에 준하는 화면으로 영상의 1/2 이상이 구성되어 있는 경우

: 개인적인 기록을 위해 필요한 영상은 개인 채널을 활용해 올려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5.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혹은 구독자에게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은 삼가주세요. 


6. 공정 이용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을 활용해주시고, 책의 내용이 영상에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 책의 본문이 직접적으로 노출된 전자책 본문, 종이책의 스캔본이나 이미지컷, 낭독한 책의 문장 등이 영상에 과도하게 사용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특히 전체 페이지 수가 적은 어린이 동화책이나 그림책의 경우, 복제권(저작권법 제16조), 공중송신권(저작권법 제18조) 침해가 발생하기 쉽다는 점 유념해주세요.. 


- 제공된 도서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게시가 중단됩니다. ('알라딘 책소개', '출판사 제공 북트레일러', '출판사 제공 책소개', '책속에서', '추천글', '줄거리', '출판사 제공 카드 리뷰', '도서 미리보기' 등)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제작된 경우에는 본문에 해당 사실을 기재해주세요. (2023.10.6 개정)


* 저작물의 공정 이용에 대한 국내 법규 및 유튜브의 안내를 공유합니다. 

-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 (법령 35조 3) > 바로가기

- 공정 사용이란 무엇인가요? (유튜브 안내) > 바로가기


7. 한 책에 대한 리뷰/밑줄긋기 등을 하나의 영상으로만 제작해주세요. 

여러 책을 다룬 언박싱 등에서 소개한 책을 다시 리뷰나 밑줄긋기로 소개하시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책 한 권에 대해 나눠서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지양해 주세요. 동일한 책, 동일한 형식의 영상인 경우 나중에 올린 영상이 비공개처리됩니다. 


8. 그 외 알라디너TV 운영자들의 판단 하에 노출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게시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위 가이드라인에 어긋나는 영상의 경우, 게시가 중단되며 수익 제공이나 이벤트 참여에서 제외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영상 올려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알라디너TV 운영자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안녕하세요.

제가 올린 영상이 아동용 동영상으로 올려져서요.

아마 어린이 그림책 소개 영상이라 그런가봐요.

어떻게 하면 수정할수 있는지요.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22-05-11 11: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mini74님
영상 제한 사항 풀어드렸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아동용 설정은 유튜브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이어서 직접 처리하실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추후에도 동일 문제 발생 시 글 남겨주셔도 좋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더 빠르게 확인 및 처리 가능합니다.

늘 좋은 영상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안녕하세요. 알라디너TV 관리자입니다. 

다행히 한파가 지나가고 조금은 따뜻한 오늘입니다.

다들 겨울을 잘 보내고 계신지요?


얼마 전 알라디너TV 유튜브 채널로 저작권 침해 신고가 제기되었습니다.

타 채널에 올라온 영상과 동일한 영상이 저희 채널에 게재되었고 

해당 영상이 올라온 또 다른 채널에서 저희 채널을 저작권 침해로 신고한 것입니다. 


알라디너TV 크리에이터분들 중 타채널과 중복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저희는 암묵적으로는 그것을 용인을 하고 있었던 상황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저작권 침해 신고가 들어오게 되면 조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저작권 침해 신고는 3번 이상 되면 채널이 영구 삭제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고심 끝에, 저작권 침해로 인해 채널이 영구 삭제되는 것은 방지해야겠다고 판단하였고,

조금 더 채널 관리를 엄격하게 해야겠다고 결정하였습니다. 


하여, 저희 채널과 타 채널에 중복된 영상이 발견되는 경우 선제적으로 저희가 삭제 처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인 채널과 알라딘 채널에 올려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런 분들이야 신고는 하지 않으시겠지만

저희가 그것을 구분하고 예외를 적용하기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타 채널과 중복 영상을 올리는 것을 금지하는 방향으로 운영하려 합니다.

편집이 일부 다르게 된 영상도 저작권 일치가 발견되면 모두 삭제하려 합니다. 


유튜브 외 타 플랫폼에 올리시는 경우에도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어 

발견 시 모두 삭제하려 하니, 참고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중복하여 올리신 채널 중 알라디너TV 쪽의 영상을 남겨두려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어

삭제일1월 18일(월)로 정하였습니다. 

17일까지 타 채널에서 삭제되지 않은 영상은 알라디너TV 채널에서 일괄 삭제될 예정이니 

그 전까지 삭제 작업을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언제나 좋은 콘텐츠를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1-01-13 11: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알라디너TV 크리에이터 및 구독자 여러분! 

알라디너TV 담당자입니다. 


오늘도 열심히 좋은 영상을 만들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몇 가지 알려드릴 사항이 있어 공유합니다. 



1. 알라디너TV에 올려주신 영상이 도서 소개페이지로도 노출이 됩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알라딘 상품페이지에 접속하신 분들이, 해당 상품 페이지에서 알라디너TV 영상을 보고 구매에 참고해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 작성 시 상품 담기를 해주시면, 해당 페이지에 영상이 노출됩니다. 


다만 일정 수치 이상의 알라디너TV 지수를 확보하셔야만 상품 페이지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저희가 모니터링해서 적절한 내용이나 정보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상품페이지에서 노출 제외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접속해주시는 상품페이지인만큼, 해당 도서에 대한 양질의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에만 노출이 가능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엄청 크게 노출되죠?





2. 타 채널과 중복 게재되는 영상의 경우


알라디너TV에 영상을 올려주시는 일부 크리에이터 분들은 본인의 채널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가 중복된 내용의 영상을 올리시는 경우, 편집에서의 차별점이 있어야한다고 공지했음에도, 동일한 내용의 영상을 올려주시는 경우가 종종 발견됩니다. 


이러한 것들은 유튜브 로직에 의해 모두 모니터링되고 있으며, 추후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지양을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현재는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나, 추후 저희가 유튜브의 수익 프로그램을 활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므로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한 유의를 부탁드리겠습니다. 


(해당되는 크리에이터분들께는 별도로 이메일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유튜브는 이렇게 지켜보고 있답니다) 





3. 모바일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원래 PC에만 가능했던 글쓰기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가능하게 된 지는 제법 되었는데 미처 공지를 못드렸네요.) 앱이 아닌 모바일웹 m.aladin.co.kr 접속하신 후 나의 서재 > 글쓰기 화면에서 알라디너TV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데이터 사용 등 통신환경이 원활한 곳에서 글쓰기를 진행해주셔야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4. 업로드시 발생되는 오류에 대하여


지난 6월에 오류가 다량 발생된 것에 비하면, 현재는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만 종종 문의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업로드 중 오류 발생 시 > 익스플로러 창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종류가 종종 있으니, PC 업로드 시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해주세요. 혹은 모바일 환경에서 업로드해주세요. 


2) 업로드는 됐는데 페이퍼와 연결되지 않은 경우 > 페이퍼 주소와, 업로드된 알라디너TV 유튜브 URL을 기재해, 알라딘 고객센터 1대1 문의로 신고해주세요. 





5. 배경 음악의 사용에 대해 


어렵게 작성해서 올려주신 영상이 음악 때문에 비공개처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유튜브는 사용된 음악의 저작권 침해 여부를 자동으로 모니터링해 저희에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판단된 영상을 그대로 둘 수는 없는 노릇이라, 저희가 출근 후에 해당 영상을 비공개처리하고, 메일로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업로드 시점부터 저희가 처리하기 전까지의 금쪽같은 조회수가 그대로 날아가게 됩니다. ㅠ_ㅠ 


하여, 업로드 전, 사용된 음악의 저작권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고, 마땅한 음악이 없으신 경우는 유튜브 (본인 계정) 로그인 후 스튜디오에서 제공되는 저작권 Free 음악을 활용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구독자 수가 1만여에 이르렀고, 시청 시간이나 조회수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여러분께서 만들어주시는 영상의 재미도 배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좋은 활동을 부탁드리며, 

저는 또 여러 소식을 모아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캡틴스타 2020-08-08 09: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날이 발전하는 알라디너TV 좋습니다~좋아요~^^

유니와책친구들 2020-08-26 00: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렇게 꼼꼼하게 주의사항 챙겨주신 걸 이제야 봤네요. 항상 세심하게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고생 많으십니다!


오늘 아주 아주 중요한 영상을 업로드 하려는 데,

일전에 보였던 증상이 다시 나타났아요 >,<


영상이 계속 로딩만 걸리고 업로드가 안되네요~ 도와주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재지기 2020-07-08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왓더북님, 영상 로딩이 계속 0으로 돌아갈 때 업로드 페이지를 이탈하지 마시고, (자세히 보면 옆의 총 용량이 줄어들고 있을 거에요!) 업로드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정상적으로 업로드가 됩니다. 다행히 영상이 업로드된 것은 확인했고요 : ) 추후에는 업로드 완료시까지 기다려주세요. 혹시 다른 증상이었다면 해당 증상을 적어 알라딘 고객센터로 신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