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터판다 Peter Panda 2
나예리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6년 3월
평점 :
품절
저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는 터져 나오는 웃음을 주체할수가 없었답니다. 분홍색의 호랑이도 아닌 사자도 아닌 정체불명의 핑크팬더를 떠올리고야 말았기 때문이랍니다. 전혀 관련도 없는 이 만화에서 왜 그 만화를 떠올린 것인지는...... 그렇지만 이 피터 판다라는 이름을 가진 묘한 녀석은 핑크 팬더만큼이나 독특하고 이색적인 인물이 아닐수가 없었답니다. 꿈과 상상 그리고 공상만이 가져다 주는 인물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랄까요?
하여튼 이 존재와 마주친 소녀가 있었더랬어요. 기막히고도 코막히는 인생을 살아온 소녀에게 이 환상적인 인물은 그녀에게 또 다른 삶으로 통하는 또 다른 이들과 관계맺기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보여주는 마법을 발휘하게 되었답니다. 피터 판다가 데려온 4남자 그리고 소녀 이 기묘한 구성의 이야기는 이제 막 시작되었답니다.
쉽지 않은 굴곡진 길과 과거로 점철되어진 이야기 구도와 동화처럼 환상처럼 공상이 가해진 세계관이 어울리면서 이 만화는 타 만화와는 다른 색다른 매력을 듬뿍 발휘하며 그 존재의 의의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답니다. 나예리씨의 유머와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꽃미남들의 매력과 자화상조차 깜찍하고 귀여운 그림체를 감상하는 여유까지 챙기면서 한 걸음씩 한 걸음씩 이 만화에 빠져들고야 말았답니다.
"쉽지 않아 쉽지 않아!! 이 만화 또한 마음 편히 보기엔 애당초 틀려먹었군 그려..." 를 외쳐보지만 벌써 발을 들여놓은 뒤인지라 또다시 뒤늦은 후회를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