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성공의 연금술 - 일에서 최고의 잠재의식을 깨우는 자기 확신의 힘
조셉 머피 지음, 아서 R. 펠 엮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낳고서야, 나로서 살아가는 삶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알게 되었고, 원하는 삶을 꿈꾸고, 그 삶을 이뤄내기 위해서 목표설정을 정확하게 해야 된다는 것도 제대로 마음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육아를 하면서 "나다운 삶"에 대한 몸부림을 얼마나 쳐대고 있는지 모릅니다. 가장 바라는 삶이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삶이며, 이에 대한 갈증은 여전합니다. 그래서 늘 "부를 이루는 방법"에 관한 책들을 옆에 끼고 살았고 지금도 그러합니다. "부자습관","부자들의 삶"에 관한 여러 책들을 읽으면서 깊은 감명을 받고 있는 중인데요. 특히 조셉 머피의 철학을 담은 《조셉 머피, 성공의 연금술》을 읽고선 깊은 감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 조셉 머피 성공의 연금술 구성


조셉 머피는 <잠재의식의 아버지>로 불리는, "잠재의식"을 활용한 다양한 기법의 선구자로도 잘 알려진 조셉 머피. 이 책에는 우리 스스로가 근접하기엔 너무나 어렵게 느껴지는 잠재의식을 깨우는 방법들이 아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글의 구성 자체도 간단합니다. 서문과 부록, 그리고 조셉 머피와 역자 소개를 포함하여, 1부) 자기 확신의 힘으로 성공을 극대화하라 2부) 단단한 존재감으로 우뚝 서라, 총 2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문에는 엮은이 아서 R.펄이 조셉 머피가 전하는 "잠재의식"에 대한 개념과 그 힘에 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본문에선, "잠재의식"을 바탕으로 한, 성공으로 이끄는 삶을 살아가기 위한 목표설정을 비롯한 마음가짐과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방법들을 담았습니다.


● 느낀점


"경제적 자유"를 이끄는 삶에 관한 책을 읽어보면, 공통적인 내용이 1) 원하는 삶을 상상하고 2) 그 삶을 위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3)목표를 세분화하여 실천에 옮기는 것입니다. 아주 단순하지만 쉽지 않은 실천 방법이며, 무엇보다 "말도 안되는 소리", 혹은 "에게~ 그게 방법이야?"라며 코웃음을 치게 됩니다. 빨리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조금더 그럴싸하고 제대로 된 방법이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기대하기도 하지요. 그러나, 부자들은 비현실적인 꿈을 꾸며 현실적인 방법으로 스텝을 밟아가면서 기본적인 것부터 다지는데 시간을 투자합니다. 여기서 기본적인 것은, 내적인 영역을 포함합니다. 쉽게 말하면 마음가짐이지만, 마음가짐을 다듬으려면 우리가 인지 못하는 무의식의 세계, <잠재의식>부터 바로 잡는 것입니다. 부자들은 그만큼 눈에 보이지 않는, 잠재의식이 우리의 행동을 이끌고 결국 그 행동이 건강과 행복, 물질적으로 풍족한 삶으로 이끈다고 확신합니다. 하지만 빈자들은 눈에 보여지는 결과물에만 너무 연연하다가 건강과 돈을 모두 잃게 되거나, 둘의 균형을 맞추고 살아가는데 어려움을 호소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은 <잠재의식>의 힘은, 우리가 바꿀 수 없다고 여기는 운명을 바꾸는 힘이 있다는 것을 조셉 머피는 강조합니다. 그는 그의 철학을 누구나 알아 듣기 쉽게 표현하려고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그의 철학은 이해하기 쉽고, 무엇보다 빠져들게 됩니다. 


"박사가 전하는 핵심 메시지는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바로 문제 안에 있다는 것이다. 외부 요소로는 생각을 바꿀 수 없다. 즉 한 사람의 마음은 그 사람의 것이다. 더 나은 삶을 살려면 외부 환경이 아니라 마음을 바꿔야 한다. 자신의 현실을 만들어 내는 운명의 주인은 바로 자기 자신이다. 변화할 힘은 개인의 마음 속에 있으며, 잠재의식의 힘을 사용하면 더 나은 변화를 끌어낼 수 있다.p.292"





이 책은 조셉 머피의 철학을 엮은 책이라도, 설득력이 있고 바로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의 힘》이라는 책도 꼭 읽어보려고 해요. 

게다가, 이 책을 10대 청소년과 20대 사회초년생들에게 권하고 싶습니다. 부모의 울타리를 넘어서, 그들만의 삶을 살아야 할 시기가 오는데, 미리 그 삶을 대비하기 위해선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그 삶을 위한 목표 설정을 어떻게 해야하며, 세부적으로 실천에 옮기는 방법은 무엇이며, 사회생활을 할 때 인간관계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등"을 미리 알면 너무나 좋겠단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론, 지금 10대와 20대들이 더욱 합리적이라서 더 잘 알수도 있겠지만,개인적으로, "이런 저서를 20대에 미리 만났더라면, 내 삶은 어떻게 바뀌어 있었을까?"라는 궁금증이 더해집니다. 40대 초인 지금이라도 만났으니 나의 중년과 말년에 대한 기대치도 당연히 높습니다. 지난 시절보다 나은 삶을 살아갈 것이라는 확신은 있지만, 가끔은 지난 시간을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흘려버린 듯 하여 후회스럽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지금은 몇 배로 더 분발하게 됩니다.


● 책글귀


p. 5 "나에게는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힘이 있다. 잠재의식을 변화시키는 첫걸음은 긍정적인 사고 패턴을 흡수하는 것이다. 아름다움과 사랑, 평화, 지혜,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관해 생각해보라. 그러한 자질을 생각한다면 잠재의식이 반응하여 정신과 신체를 비롯해 나의 삶을 둘러싼 환경을 변화시킬 것이다."

p. 7 "현재의식 속 습관적인 사고는 잠재의식에 깊게 파고들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조화롭고 평화로우며 건설적인 사고를 한다면 시각적으로도 작업적으로도 성공하기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된다. 반면에 두려움이나 걱정 등 파괴적인생각에 빠져 있다면 잠재의식이 가진 전지전능함을 인식한 다음 자유와 행복, 온전한 건강, 번영을 누리게 하라고 잠재의식에게 명하라."

p. 9-10 "정신적·육체적·정서적 문제로 일에 지장을 받는다면 스스로에게 물어야 한다. 내가 무언가를 외면하고 있지 않은가? 내가 직면하고 싶지 않은 건 무엇인가? 누군가에 대한 원망과 적개심이 내면에 숨어 있는 건 아닐까? 문제를 직시하라. 생명의 원리는 항상 치유하고 회복하려는 습성이 있다는 걸 생각하고 잠재의식에 관한 지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라."

p. 10 "생각은 사물이고, 생각이 풍기는 느낌과 비슷한 것을 끌어당기며, 내가 상상하는 대로 된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인생에서 기적이 일어날 것이다. 세상에 존재하는 힘은 단 하나다. 그리고 그 힘은 내 안에 있다."

p. 13 "삶을 개선할 수 있다고 확신해야 한다."

p. 35 "자존감은 자신감을 구성하는 한 부분이다. 내가 내린 결정이 좋다고 믿기 전에, 먼저 나 자신을 믿고 진정으로 나는 가치잇는 사람이라고 믿어야 한다. 자존감이 없다면 어떻게 내가 결정이 가치 있다고 자신할 수 있겠는가?"

p. 95 "내면에 숨겨진 자원을 활용해서 성장하고 능력을 기른다면, 계속해서 더 나은 사람이 될 것이다. 그러려면 사물과 사건을 가까이에서 세심하게 관찰하여 지성을 기르고, 쉬지 않고 지식을 쌓으며 정신적 시야를 넓혀야 한다. 나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타인에게 봉사하고 도움을 줘야 한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내 능력에 자신감을 가지고 새롭고 상상력 넘치는 아이디어로 도전을 마주하라."


p. 107"현재의식에 긍정적인 생각을 새겨라. 걱정과 두려움은 내가 허락할 때만 내 인생을 지배할 수 있다. 나에게는 걱정과 두려움을 없애는 힘이 있고 내 안에는 삶을 변화시키는 힘이 존재한다. 기도와 묵상으로 영적인 자아를 살찌우고 자신을 신뢰하면 두려움과 걱정을 극복할 수 있다."


p. 147 "더 높고 나은 것을 갈망하는 것은 낮은 수준에 안주하려고 하는 사람에게 최선의 해독제이자 치료법이다. 항상 포부를 품고 위로 올라가려는 소명을 가지고, 더 낫고 좋은 것을 추구하는 습관이 형성되면 바람직하지 않은 자질과 습관은 사라질 것이다. 영양분이 부족하면 식물이 자랄 수 없다."



p. 178 "나 자시네게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성취하려는 목표에 전념하는 것이다. 상황이 잘못되거나 장애물을 극복할 수 없을 것 같아도, 내 뜻대로 되지 않아 낙담하게 될지라도 목표에만 전념한다면 계속해서 동기를 얻을 수 있다."


p. 270 "지금보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은가? 더 훌륭하고 고결한 사람이 되고 싶은가? 그럼 두려움과 원한, 불만을 버리고 자책을 그만둬야 한다. 받으려면 먼저 주어야 한다. 걸설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연습하려면 먼저 부정적인 사고를 포기해야 한다. 내가 되고자 하는 모습을 사랑해야 하고 지금의 나를 포기해야 한다. 옛것을 기꺼이 놓아주어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 본 포스팅은 서평단 참여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주관적인 관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