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이전부터 나와있었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읽기를 미루다가 최근에서야 읽은 몇가지 만화들이 있다. 잊어버리기 전에 조금 정리해 두어야겠다.
<이나중탁구부>의 작가 미노르 후루야의 문제작.. <두더지>.. 좀 오래전에 <이나중탁구부>를 접한 일이 있다. 그 때의 그 황당함과 엽기스러움에 얼마나 놀랐던가..!
한데, 이 책은 그런 류와는 거리가 멀다. 이 책의 주인공을 비롯한 주변의 청소년들은 무거운 현실에 둘러싸여 어렵게 숨을 쉬고 있다. 숨막히는 그들의 행태는 내 가슴을 갑갑하게 눌러온다. 지금 2권까지 읽고서 3, 4권 주문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를 망설이는 중이다.
위와 같은 작가의 작품인 <시가테라>.. 역시 2권까지만 읽었다. 지금 3권까지 나와있다고 하니 곧 주문해야겠다.
난 <두더지>보다는 <시가테라>가 나은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 오기노는 소심하고 겁많고 나약하다. 보고 있기 너무너무 답답하지만,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는 것은 나 또한 나약한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는 학교에서는 폭력에 굴복하여 쫄다구 역할을 하고 있지만, 오토바이 면허를 따며 현실세계에서의 탈출을 꿈꾸기도 한다.
때로 엽기적인 표정의 그림으로 이들 캐릭터에게 현실감을 더해준다. 기대되는 작품이다.
미노르 후루야의 그림을 계속 보다가 이소영 작가의 그림을 보니 살것같다..^^ 역시 꽃미남이 최고다..흐흐~ 그림이 환상적으로 아름다운 이소영의 <아르카나>... 판타지류의 만화다.
주인공은 아직 어린 소녀.. 여자로서의 모습이 나타나기 전이다. 그래서 다들 소년으로 착각한다. 드래곤을 소환해야 할 막중한 임무를 띠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엘프가 나오고, 마법이 나오고... 신비한 일들이 난무하는 만화다. 꽃미남들이 줄줄이 나오는 것도 이야기의 재미를 돋우는데 한 몫 한다.
비밀스런 과거가 많아 언제 다 얘기를 풀어갈까 싶다. 연재 중인 만화라면서 책 한권 나오는데 이리 오래 걸리나? 4권이 2004년 7월에 나왔는데, 아직 5권이 안 나왔으니....에휴~
변미연의 <미스티>이다.. 5권까지 나왔다. 이 작가의 작품은 처음 읽어보는 것 같다. 하지만, 작가에 대한 칭찬은 예전부터 들어왔기에 조금은 기대감을 안고 책을 읽었다.
작품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던터라.. 동성애 얘기가 비치자 약간 당황했다.. 흐음~ 야오이인가? 난 그다지 야오이를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야오이라고 치부하기엔 이야기에 깊이가 있다. 프리랜서 사진 작가 재은(남자이다..)은 지하철에서 눈물 흘리던 성배에게 한눈에 반하게 되어 그에게 점점 접근해 간다, 일반적인 동성애 만화로 흐를 수도 있지만, 그들의 동성애적 냄새를 극복하게 되면 이 책의 다른 면을 보게 된다.
재은과 성배의 순탄치 않은 인생살이들, 재은과 선을 본 도영의 사랑이야기 등등..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실험정신이 탁월한 작가라고 해야 할까? 일단 나에게는 보류다...

<바사라> 작가인 타무라 유미의 < X-day > 도 봤다. 오래전에 해적판으로 나온거라 알라딘에는 없다. 표지사진은 다른데서 구해 넣었다. 책은 낡았지만 희귀본이라 귀하게 봤다..ㅎㅎ
단편모음집인데, 작가는 인간을 그리고 싶었나 보다. 섬찟하고 오싹한 공포물이다. 정식판이 나올법한 책인데, 왜 안나왔을까 모르겠다.
이소영의 <아르카나> 일러스트들로 눈이나 즐겁게 하고 마무리를 지어야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