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은 속삭인다 미야베 월드 (현대물)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0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추리 서스펜스 대상에 빛나는........
이란 수식어를 굳이 붙이지 않아도 될 듯 싶다.
책의 첫 몇 장만 읽어도 금세 미야베 미유키의 이야기속으로 빠져들테니까..

결혼식 전 맨션에서 뛰어내려 자살한 여성,
지하철역 플랫폼에서 뛰어내려 사망한 여성,
도로 한 가운데로 뛰어들어 차에 치여 사망한 여성...
아무 연관도 없어보이고, 그저 자살 혹은 사고로 보이는 이 죽음들이
사실은 모두 계획된 연쇄살인이라면?

주인공 마모루는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아니, 그의 가정사정은 그리 평범하지 않다.
아버지는 횡령혐의를 받은 상태에서 행방불명이고 어머니는 돌아가셔서 이모댁에서 살게된 지 아홉달째이다.  그런 그가 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건, 세번째 죽은 여성이 택시운전을 하시는 이모부의 차에 치이기 때문이다.  구속된 이모부를 걱정하는 그에게 걸려온 전화 한 통 - 이모부가 무죄임을 말하는 -은 마모루로 하여금 사건을 조사하게 만든다.

책 뒷표지에 최면술이라는 글귀가 없었으면 더 좋았을뻔했다.
그걸 읽지않고 책을 보았다면,  살인이 어찌 일어났는지 궁금해하며 좀 더 긴장되고 흥분된 마음으로 책을 읽지 않았을까?
물론, 그걸 알았다고 해서 책이 재미없었던건 전혀 아니다. 
여전히 흥미롭고 긴장되며 잠시라도 눈을 떼기 힘든 글이다.
게다가 이 책은 살인사건의 추리만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작가는 주인공 마모루를 살인자의 입장에 놓아둠으로써 독자에게 옳고 그름을 한번 더 되짚어보게 한다.
여러모로 독자를 실망시키지 않는 작가라고나 할까...

책 제일 뒷장 백지 중앙에 깨알만큼 써진 "미미 여사 파이팅!" 을 보면서 슬며시 미소가 나왔다.
나도 같이 외치고 싶다.. 미미여사 파이팅!!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친아이 2007-01-19 22: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유>를 만두님 덕분에 최근에 읽고 나서, <모방범>이 다음 차례다 했는데,
날개 님 리뷰보니깐 요것도 재미나겠네요. 왠지 끌리지는 않았었는데 재밌나봐요 ^^

날개 2007-01-19 2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유>를 먼저 읽었어요..^^ <모방범>도 읽으려고 옆에 두었는데, 그게 두껍기도 두껍고 세권이나 되잖아요.. 그래서 이 책을 먼저 읽었다지요..^^
무지 재밌습니다.. 작가를 믿으세요~

mong 2007-01-20 1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러나 역시 모방범!!! ^^

날개 2007-01-20 1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방범이 무지하게 기대됩니다..^^ 두근두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