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빅타(INVICTA)는 오래전부터 세계적으로 이미테이션 시계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우리는 흔히 도깨비시장이나 이태원 등지에서 보는 세계 유명 명품메이커의 시계를 상표까지 완전히 똑같이 만든 시계를 이미테이션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이런 시계는 FAKE WATCH (우리말로 하면 말 그대로 '짜가')라고 하는게 옳습니다..

반면 이미테이션 시계는.. 세계 유명 시계의 디자인을 거의 도용하지만.. 상표만은 도용하지 않고 독자적 상표를 사용하는 합법적인 복제지요..

그리고 이런 이미테이션 시계를 논할때.. 절대 뺄 수 없는 메이커가 인빅타입니다..

인빅타가 밴치마킹하는 대표적인 명품 시계는 바로 '롤렉스'죠..

롤렉스의 거의 전 모델.. 특히 롤렉스의 유일한 크로노그래프 시계인 데이토나 시리즈나.. 서브마리너 등등.. 인기있는 모양을 배끼고 있습니다..

인빅타는 미국 회사입니다.. (저도 사실 인빅타가 어느나라 회사인지 잘 몰랐었는데..flybaby93 님이 미국회사라고 하시더군요.. ^^;)

스위스하고는 아무 관련 없으므로.. 인빅타를 소개하거나 판매하면서.. 스위스.. 어쩌고 하면.. 다 거짓말이 되는 것이지요..

그리고 시계의 생산은.. 뭐 확실하지는 않은데.. 일본,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하는 것으로 압니다..

인빅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무브먼트(기계)는 일제(미요타, 세이코, 시티즌 등등의 회사에서 생산하는 범용의 저가형 무브먼트)이고..

요즘에는 가끔씩 스위스제 무브먼트를 쓰기도 하더군요..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별로 잘 안 알려진 메이커였는데.. 요즘 이곳 저곳을 통해 많이 소개가 되면서.. 꽤 인기가 있더군요..

그리고 과거에.. 명품시계를 배끼는 수준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독자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독자적이라고 해도.. 부분부분적으로 코롬, 프랭크뮬러, 롤렉스 등의 디자인을 배끼는 것 같습니다..)

가격도 상상외로 비싸지요.. (사실 우리나라에서 팔리는 인빅타 시계는.. 다른 나라에 비해 약간 가격거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나름대로 좋은 편이며.. 헐리우드 스타들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요즘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시계 메니아들에게는.. 절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냥 평범한 이미테이션 패션시계입니다.. 절대로 '명품'은 아닙니다..

최소한 시계중에서 명품 소리를 들을려면 론진 정도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패션시계임을 감안하고 본다면.. 정말 디자인도 좋고.. 편하게 차기에 좋은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