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잭 1 - 법의관 케이 스카페타 시리즈 15
퍼트리샤 콘웰 지음, 유소영 옮김 / 노블하우스 / 2005년 2월
평점 :
합본절판


다 읽고 나서 안 사실이지만, 1986년도에 실제 있었던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정말 미국이란 나라는 별의별 살인사건이 다 있는 동네네요..

흠.. 우리나라에서 세인의 기억속에 남을만한 연쇄살인하면 '화성 연쇄살인' 이랑 얼마전 범인이 잡힌 '접대여성 연쇄살인' 정도인 거 같은데...

추리소설을 읽다보면 '샘의 아들'이니 '테드 번디' 등 아예 살인마들의 히스토리까지 있는걸 보면 말입니다.

영화 '살인의 추억'처럼 이 작품도 미결 사건을 재구성한 걸로 보여지네요.

ㅎㅎ.. 그동안 모든걸 스카페타 박사가 직접 해결해내는 모습에 약간은 실망했었는데, 이 작품에선 다행히 007처럼 범인을 직접 검거하지 않아 오히려 안도(?)하게 되네요..

오히려 그게 더 자연스러운거 같구요. 사실 일개 의사가 살인마와 매번 마주쳐서 해치운다는게 너무 억지스럽잖아요.. 운이 좋아 한번이라면 몰라도요..

그런 면에서 이 작품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법의관, 소설가의 죽음, 사형수의 지문, 카인의 아들 을 읽고 이 하트잭을 읽었는데, 매번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 콘웰에게 갈채를...

사건의 단서 하나하나를 찾아낼 때 마다 다른 추리를 하게 된다는 점이 이 책의 매력이 아닐까요.

어찌 보면 인터넷이라는 정보의 바다 속에서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정작 필요한 정보를 분류해내기 어려운 상황에 부딪히는 것처럼... 이 사건에서도 어느 것이 진짜 정보고 어느 것이 거짓 정보인지 정말 헷갈리는군요.

물론 그것이 이 책의 묘미겠지만요..

하트잭이 가진 카드의 의미를 알게 된 것은 망외의 소득이라고나 할까.. 하하.. 이 기회에 카드 점성술 같은 책이라도 한권 사서 읽어봐야 할 것 같네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