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 여년의 전통을 이어가는 프랑스의 시계 브랜드 "LIP"

$595짜리 MACH2000(마하 이천)라인의 크로노그로프시계입니다.
1973년 로저 탈론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나온 시계로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죠.
국내 판매가는 얼마인지 잘 모르겠지만요. 독특한 디자인이 시선을 확 잡아끄는군요.


 
1807년 엠마니엘 리프만이 프랑스의 베잔손에서 시계 제조를 시작한 이후 1810년에 베잔손을 방문한 나폴레옹에게 증정되었다고는 하지만 시계 전문브랜드로써의 역사는 1867년부터 "LIP"이라는 브랜드로 제조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1차대전 중에도 프랑스군 포병 장교에게 시계를 공급하였고, 유럽에 주둔하던 연합군, 미군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LIP" 시계는 나폴레옹,처칠, 아이젠하우어와 20세기의 가장 훌륭한 정치인으로서 존경받는 프랑스의 드골 대통령이 착용하면서 대통령의 시계로 프랑스 국민들의 삶 속에 스며들었고, 프랑스 유산의 일부가 되었다.
1974년 프랑스 TGV의 디자이너이며 , 프랑스 산업디자이너 1세대인 Roger Tallon을 영입하여 좌우 비대칭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을 시계에 접목시켜 마니아층을 열광시키게 된다.
Roger Tallon이 디자인한 MACH2000(마하 이천)라인으로 디자인분야 유명인들에게 사랑을 받아왔으며,

MACH2000  뉴욕 근대 미술관에 평생보관 디자인으로 전시되어 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컬러, 뛰어난 기술의 돋보이는 LIPTHINKING AGAINST CUSTOMS 를 캐치플레이즈로 독창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로 각각의 컬렉션마다 독특한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며, 명확한 브랜드의 정체성과 전통을 가진 진정한 벨류를 가진 브랜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