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제서야 11권까지 다 읽었다. 완결은 32권인데,언제 다 읽을지 걱정이다. 물론 그 전에 질려버려서 안 읽는다면 좋을지 모르지만 이 책은 나한테 너무나도 재밌고,일본에 대한 생각도 약간 바꿔준 그런 책이다. 아는 친구가 일본으로 유학을 갔는데,그 전에 이 책에 대해서 얘기를 해 주고 간 적이 있었다. " 이런 이런 사람들이 나오는데,이 사람은 너무 멋있고 이 사람은 너무 용맹하고,이 여자는 정말 훌륭해. 여자인 내가 감탄할 정도라구. 응? 듣고 있어? " 친구는 계속해서 떠들었지만 나는 듣고 있는 척 하면서 딴 생각을 했다. 그야말로 무지했으니까 내 흥미를 전혀 끌지 못했던 것이다. 그러던 와중에 학교 도서관에서 이 32권 전권을 발견하고 한번 읽어보자,까짓거. 하면서 1권을 집어들었다. 그게 벌써 1월 초인데 11권까지 읽은 지금 2월 마지막 날이 됐다. 아마 학기가 시작되면 잘 읽지 못할 것이다. 1학년 때보다 훨씬 바쁠 테니까...그래도 난 2학년 안에는 다 읽고 싶은데,지금 빨강머리 앤까지 병행하면서 읽느라고 좀 초조하다. 빨강머리 앤은 이제 7권 읽을 차례니까 얼마 안 남았다. 그런데 '도쿠가와 이에야스'에는 정말 훌륭한 사람들,머리 좋은 사람들,약삭 빠른 사람들,교묘한 사람들. 인간 세계에 있을 만한 유형의 사람들은 다 나오는 것 같다. 일본 전국 시대라는 거친 회오리 바람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 친 사람들. 소설이고,일본 사람이 쓴 거니까 약간 미화된 면도 있겠지만 이 책은 전국 시대의 생활상과 그에 대응하는 사람들의 일면을 잘 그려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다. 나중에 성인이 되면,32권 전체를 사서 다시 한 번 읽어볼 작정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hinPei 2005-03-14 2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방명록에도 좀 썼던데요. 이에야스가 신겐과의 결전을 한 "미카타가하라의 싸움(전쟁)" 때, 결국 이에야스는 되게 지고 말았지요. 그 때 이에야스는 간신히 자신의 성에 도망쳐 온 것이지만, 그 때의 초상화라고 불리으는 것이 이것.

좀 조금 늙어서, 한심하게 보이지 않아요? 실은 역사서에 의하면 신겐에 진 그 유감함을 잊지 않기  위해서 일부러 그렇게 그리도록 했다고 합니다.




야간비행 2005-03-16 23: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왜 이렇게 초라한지 모르겠어요.; 저는 이에야스를 좀 통통하고 넉살 좋게 생긴 걸로 상상하고 있었는데....책 삽화에서도 그렇잖아요ㅎㅎ흐음,..어쨌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