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 어제 낮 kbs1 라디오 '김태훈의 시대음감'에서


김태훈(음악평론가 겸 진행자): 제가 어느 자동차 회사에 강연 갔는데 주차장에 보니까 그 회사 경쟁사 차도 많이 주차됐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강연에서 '이 회사 유연성 좋다 희망이 보인다'고 했어요.


김현준(손님이자 퍼블릭자산운용창립자): 제 아내가 L사 다니는데 직원들 모두 L사 휴대폰 써야 했어요. 그러다 L사가 휴대폰 시장에서 나가니까 직원들이 다 좋아했다더군요.


이랬는데 이걸 들으니 옛 생각 났다.

어릴 때 서울 종로구 청운동 살았는데

계동 현대사옥 지나다 보면 80년대 말에 딱 한 대 기아 프라이드 자리잡은 게 보였다.

늘 무슨 사연인지 궁금했는데 거의 서른다섯 해 지난 지금도 모른다.


눈치코치 안 보는 개성 쎈 직원일까

은인이 기아차 쎄일즈맨이여서 어쩔 수 없이 산 직원일까

또 다른 까닭일까?


ㄴ) 오늘 아침 kbs1 라디오 '뉴스월드' 듣는데


조윤주(외신캐쓰터 겸 김지윤 아나운서 대신 오늘만 임시 진행자): 윌 스미쓰의 '스위트 드림즈' 듣고 돌아오겠습니다.


'스위트 드림즈'는 '유리쓰믹쓰' 노랜데 하다가 조윤주 말실수가 아니라 내 귀실수였다는 걸 깨달았다.


유리 - 윌

스믹쓰 - 스미쓰


소리가 꽤 비슷하죠?


댓글(3)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심술 2023-04-09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방금 kbs1 라디오 ‘정관용 시사본부‘ 에서 서울신문 송현서 기자가 뭔 말실수 했는데 불과 몇 분 지났는데 기억이 안 난다. 정반대로 말했는데 구체적으로 뭐였더라? 예를 들면 ‘민주당‘이라고 말해야 하는 데서 ‘국민의힘‘으로 말하는 유형 실수였는데.

hnine 2023-04-09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비슷하네요. 유리스 믹스와 윌 스미쓰 ^^

심술 2023-04-09 17:27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hnine님.

예, 혼동하기 딱 좋아요.